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음악

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댓글 공유하기

최근 방영된 MBC 드라마에서 기존 자신의 이미지를 통쾌하게 깨며 그 어느 때보다 언론매체의 주목을 받고 있는 김창완.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그가 오는 5월 3~4일 양일간 호암아트홀에서 ‘빈티지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그동안 라디오 DJ, 드라마, CF 등 다양한 방송 영역에서 활동해오던 김창완이지만 그가 가장 빛나는 미소를 짓는 장소는 역시 무대다. 산울림의 멤버 모두 미국에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김창완 혼자 무대에 설 것으로 보인다.

2006년 김창완은 산울림 결성 30주년 기념 콘서트, 산울림 송년 콘서트 등 음악적으로도 숨가쁜 일정을 소화해 냈다. ‘음악인’ 김창완을 기다렸던 수많은 팬에게 2006년은 그 어느 때 보다 행복한 해였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2007년 김창완은 ‘음악인’으로서 자신의 필모그래프에 새길 기념비적인 공연을 시작한다.

30년 넘게 자신만의 음악을 단련해온 김창완이 소리의 원음을 관객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고민 끝에 기획된 이번 공연은, 가공되지 않은 김창완 음악 본연의 소리를 직접 느낄 수 있는 획기적인 공연이다. 바로 소리의 진실, 소리의 온기와 향기를 가장 풍부하게 전달하는 진공관 앰프와 빈티지 오디오를 통해서다.

대중에게 각인된 김창완의 이미지는 ‘따뜻함’이다. 푸근한 미소와 함께 ‘안녕하세요’라며 살가운 말을 건네넬 듯한 김창완. 그는 이웃집 아저씨 같은 사람 좋은 웃음과 드라마상에서 연기했던 소시민적인 역할로 인해 연예인이라는 이질적인 느낌보다 가족의 일원 같은 동질감이 느껴진다.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또 세대를 거슬러 모든 계층의 기억 한 자락에 ‘김창완’의 발자국을 새겨놓은 행복한 사람이기도 하다. 2007년 현재도 유치원 아이들은 ‘꼬마야’ ‘개구쟁이’를 들으며 율동을 배우고, 중·장년층은 ‘청춘’ ‘회상’ 등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본다. 때문에 김창완의 공연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단위로 관람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

일시 5월 3일~5월 4일 장소 호암아트홀 문의 1588-7890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Top News


2007 박효신 전국 투어
콘서트-서울
전국 12개 지역을 순회하는 박효신의 전국 투어 서울 공연이 오는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1집 타이틀 곡 ‘해줄 수 없는 일’을 시작으로 3집에 수록된 ‘좋은 사람’, 박효신만의 감수성으로 재해석된 리메이크 앨범 수록곡 ‘눈의 꽃’, 5집 앨범 타이틀곡 ‘추억은 사랑을 닮아’ 등 히트곡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일시 5월 19~20일 장소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 문의 1588-8477





SG워너비 4집 「The Sentimental Chord」
SG워너비가 4집 앨범 「The Senti mental Chord」를 발매했다. 4집 타이틀곡 ‘아리랑’은 국악,판소리를 접목한 곡으로 미디엄 템포와 발라드의 중간 정도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곡이다. 특히 해금, 태평소, 대금, 소금, 장구, 가야금 등 국악기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양악기가 어우러진 총 100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Hot Issue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길건「2.5집-Born Again」
파워풀한 춤의 대표, 이효리의 춤선생으로 유명세를 탄 ‘길건’. 그녀가 2.5집 「Born Again」으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라틴 펑키와 하드코워 성향의 어덜트컨 템퍼러리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앨범은 길건의 무거운 이미지를 버리고, 대중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힙합적인 분위기와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노랫말 등이 특징이다.



Jennifer Lopez 「Como Ama Una Mujer」
무려 2년 반에 걸쳐 준비한, 제니퍼 로페즈의 첫 스페인어 앨범 「Como Ama Una Mujer」이 발매됐다. 그녀가 사상 처음으로 발표하는 스페인어 앨범은 라틴 기타가 뿜어내는 록 음악의 분위기와 플라멩코 리듬의 흥겨움이 어우러진 첫 싱글 ‘Que Hiciste’ 포함, ‘여자가 사랑하듯이’란 곡 등 고혹적인 라틴 곡이 대거 수록돼 있다.


AVRIL LAVIGNE 「THE BEST DAMN THING」
에이브릴 라빈이 결혼 후 첫 앨범인 3집을 들고 나왔다. 17세의 어린 나이에 데뷔해 단 2장의 앨범으로 전 세계적으로 2천5백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팝스타 에이브릴 라빈. 결혼 후 잠시 휴식을 취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빨리 컴백해 그녀를 보고 싶어하는 팬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싸이 「올나잇스탠드 2006 LIVE & DVD」
매회 공연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공연 브랜드 싸이의 공연 실황이 담긴 ‘올나이트스탠드 2006 LIVE & DVD’ 앨범이 발매된다. CD에는 환희, 챔피언, 연예인, We Are The One을 비롯해 총 12곡의 공연 실황이 담겨 있으며, DVD에는 충격적인 퍼포먼스로 관중을 열광하게 했던 인생극장 A, B형을 비롯해 총 13곡의 공연 실황이 담겨 있다.


007 장윤정 「어버이날 디너쇼 트로트 카네이션」
‘어머나’로 트로트계에 돌풍을 일으킨 장윤정이 오는 2007년 5월 5~8일 서울과 부산에서 어버이날 디너콘서트를 갖는다. 이미 여러 번의 콘서트와 디너쇼를 통해 신세대와 어버이 세대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무대 매너를 확인시킨 그녀가 이번에 또 어떤 공연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일시 5월 5~6일 부산 롯데호텔, 5월 7~8일 서울 신라호텔


이정석 「친구야」
1986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가수로 데뷔한 이정석. 그가 ‘친구야’를 통해 오랜만에 가요계에 얼굴을 내밀었다. ‘첫눈이 온다고요’ ‘사랑하기에’ ‘사랑의 대화 등의 히트곡을 냈던 이정석 그의 노래는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노래방 애창곡으로 사랑받고 있다. 그의 새로운 앨범 「친구야」는 그를 그리워하는 팬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음악]김창완의 빈티지 콘서트 “김창완입니다”

Hot Issue
2007 이승철 전국 투어 콘서트
라이브의 황제 이승철이 5월 18~19일 서울 용산전쟁기념관에서 열리는 공연을 시작으로 안양, 대구, 부산, 울산 등 20개 도시를 돌며 전국 투어 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특히 서울 공연에서는 그동안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뮤지컬에서 접할 수 있는 구성 요소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부적인 가창력과 폭발적인 무대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일시 5월 18~19일 장소 용산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문의 1544-0765

담당/ 김민주 기자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