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3월부터 도시락, 밀키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사업을 매달 선착순 2만 명에게 지원한다.
서울시는 기존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가구였던 지원대상을 만 18세 이하 가구로 확대해 보다 많은 가정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중고생 자녀를 둔 가정에서도 식사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도시락・밀키트 같은 식사류 제품뿐 아니라 GS25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페 음료도 할인받을 수 있다.
3월분 신청은 2월 22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월 2일 휴대전화 문자로 쿠폰을 받게 된다.
이후 쿠폰 수령 후 일주일 이내로 쿠폰번호를 ㈜GS리테일의 ‘우리동네GS’ 앱에 등록하고, 한 달 동안 일부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우리동네GS클럽 한 끼, 우리동네GS클럽 카페25)에 무료로 가입하면 된다.
구독서비스 가입 후에는 GS25편의점에서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QR코드를 제시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 없는 일부 상품은 앱에서 사전예약 후 방문 수령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