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에 몰두하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 트렌드의 영향으로 아이의 식습관을 위한 첫걸음인 이유식부터 영유아식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아이들에게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하는 부모들의 노력도 디테일해지고 있다. 건강한 영유아식을 준비하는 부모들을 도울 수 있는 소형 주방 가전 아이템들을 추려봤다.
영국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의 ‘멀티프로 고(MultiPro Go)’는 초소형 만능 푸드 프로세서로 재료 손질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어 복잡할 수 있는 영유아식 조리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유아식 조리 과정에 필수인 다지기 기능은 속도 조절 버튼으로 원하는 다짐 정도를 확인하며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손질된 재료는 멀티프로 고만의 독자적인 설계로 제작된 ‘오픈형 헤드’로 번거롭게 접시에 다시 옮겨 담을 필요 없이 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에 바로 담을 수 있다. 이외에도 건강식으로 주목받는 당근 라페를 만들기 위한 채썰기나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 손질 및 소분을 위한 편 썰기, 베이킹에 필요한 반죽까지 다용도 활용이 가능하다.
미국 주방가전 브랜드 뉴트리불렛의 ‘휴대용 미니 무선 블렌더’는 소형 크기와 가벼운 무게, 휴대하기 편리한 손잡이까지 탑재된 블렌더 제품이다. 야외에서도 담아둔 재료를 원터치 버튼으로 블렌딩 후 신선하게 바로 즐길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특히 소풍이나 나들이 등 각종 야외 활동 시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퓨레나 요거트 스무디, 과일 주스 등을 즉석에서 제조해 바로 먹일 수 있다. 또한 영유아기 외에도 성장기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핑, 차박, 피크닉, 수영 등 각종 야외 활동에도 간편하게 다양한 음료와 소스를 만들어 즐길 수 있어 상황에 따른 활용도가 높다. 얼음과 냉동 과일도 블렌딩 할 수 있는 강력한 모터와 4중 스테인리스 스틸 칼날이 탑재되어 곱고 빠른 블렌딩이 가능하다.
쿠첸의 ‘20L 전자레인지’는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로 주방에 포인트를 주는 동시에 바쁜 부모들의 간편한 영유아식 준비를 돕는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형인 크기로 1인 가구부터 4인 이상 가구까지 모두 사용하기 적합하다.
측면 듀얼 다이얼 조작부는 영유아식 준비에 유용한 기능을 갖추고 있고 상단 조작부에서는 보온, 해동, 출력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각종 죽이나 찜 등 영유아를 위한 메뉴에 따라 다양한 조리를 할 수 있다. 또한 하단 다이얼은 식재료 무게에 따라 최적화된 해동 시간을 설정해 재료의 영양소와 맛을 최대한 보존해준다.
이유식을 시작하는 생후 4~5개월이 되면 전용 밥솥이 필요해진다. 기존 큰 밥솥과 같은 기능을 갖추면서도 크기를 줄인 소형 밥솥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해 영유아 전용 밥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쿠첸의 ‘멜로우’ 밥솥은 3.5인용 미니 밥솥으로, 버튼 하나만 누르면 건강 죽, 영양찜, 이유식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