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연인, 가족, 그리고 소중한 친구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에 특별한 감성을 더하고 싶다면? 정답은 캘리그라피다. 사랑과 정성을 더한 캘리그라피 장식이 선물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주지 않을까? 캐나다 밴쿠버와 서울을 오가며 활동 중인 캘리그라퍼 김영진(@jin_calli_vancouver) 작가와 감동을 배가시키는 손글씨의 매력을 함께 배워보자.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에 특별한 감성을 더하고 싶다면? 정답은 캘리그라피다. @jin_calli_vancouver
밸런타인데이 카드 만들기
1. 블랙 종이(페이퍼코디 뉴에코블랙 300g 캘리그라피무지엽서)를 준비한다. 이 종이는 두꺼우면서도 면이 부드러워 캘리그라피를 쓰기 적당하다.
2. 중앙에 연필로 위치를 잡고 딥펜으로 ‘happy Valentine’을 쓴다.
3. 여백에 같은 컬러 물감으로 하트를 그려 장식해 완성한다.
4. 두 번째 카드는 사각형 블랙 종이에 대각선으로 몇 개의 연필 선을 긋는다.
5. ‘Happy valentine’ 등 좋아하는 문구를 반복해서 써 내려가 색다른 카드를 완성한다.
6. 실버 컬러 리본으로 장식된 선물 포장에 2의 카드를 끼워 넣는다.

실링 왁스 사용법. 이 순간만큼은 마치 정인에게 연서를 전하는 중세 귀족의 영애가 된 듯한 기분이다. @jin_calli_vancouver
7. ⑤의 카드는 실링 왁스로 선물 포장에 부착한다.
<감성 한 스푼! 실링 왁스 활용법>
실링왁스는 고무풀이 나오기 전 포장지, 편지 등을 밀봉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아무도 열지 않았다는 증표의 역할을 했던 것. 요즘에는 보안의 목적보다는 청첩장, 손편지, 캘리그라피에 수제 감성을 더하는 장식용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실링왁스를 해보고 싶다면, 먼저 실링스탬프, 멜팅스푼, 스푼거치대, 실링왁스, 캔들이 필요하다. 모든 준비물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가능하다.
1 캔들에 불을 붙이고 거치대에 멜팅스푼을 얹는다.
2 스푼에 실링왁스를 넣고 천천히 녹여준다. 스탬프 하나를 찍을 때 실링 왁스 3~4개가 적당하다.
3 약 1분 정도 완전히 녹을 때까지 기다린다. 이때 너무 오래 녹이면 기포가 생기므로 주의한다.
4 녹은 왁스를 원하는 위치에 붓고 스탬프를 그 위에 찍는다. 10~20초 정도 왁스가 다 굳고 스탬프를 떼어내면 완성이다.
Tip 미리 스탬프를 만들어서 뒷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이면 스티커처럼 필요할 때 간단히 사용할 수도 있으니 활용해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