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블로거 유진 부부의 Urban Vacance Look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무무코스메틱 부사장 박혜선의 Elegant White Look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평소 활동량이 많은 편이라 쇼츠를 입으면 잘 구겨지고는 해요. 옷매무새가 흐트러지면 조심성이 없어 보일 뿐 아니라 신뢰감까지 잃을 수 있죠. 때문에 쇼츠를 구매할 때는 구김이 적은 소재인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해요.”
YG케이플러스 홍보팀 실장 김종혁의 Unique Office Look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상의는 깔끔한 화이트 셔츠를 매치해 반바지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했어요. 위빙 디테일 팔찌와 레더 클러치백으로 포멀한 분위기를 더하고 패턴 스니커로 마무리해 활동성을 강조한 오피스 룩을 연출했죠.”
그는 보다 멋스러운 쇼츠 룩을 완성하려면 반바지의 디자인에 신경 써야 한다고 말한다. 트렌디한 팬츠 아이템 하나면 개성을 살린 자신만의 룩이 완성되기 때문. 쇼츠를 쇼핑할 때는 실루엣이나 약간의 디테일이 가미된 아이템을 고르라는 게 김종혁씨의 조언이다.
코우리 디자이너 황유나의 Mix&Match Look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웃는 모습이 아름다운 온라인 여성복 브랜드 코우리의 디자이너 황유나씨. 그녀는 평소 다른 분위기의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는 스타일을 즐긴다. 촬영 당일 입었던 모든 의상 또한 그녀가 디자인한 코우리 제품으로 특히 ‘틸다 쇼츠’는 가장 아끼는 아이템. 시원한 리넨 소재라 여름에 입기 좋고 포켓 디테일의 포인트가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하우앤왓 쇼룸 매니저 서선희의 Glamorous Party Look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브랜드 홍보 담당자라 저도 모르게 하우앤왓 스타일로 입게 되더라고요. 반바지를 입더라도 글래머러스한 분위기로 연출하죠. 블랙 하이웨이스트 쇼츠와 오프 숄더 블라우스나 크롭트 티셔츠를 매치하고 섹시한 분위기의 힐로 마무리해요. 여기에 볼드한 목걸이나 귀고리, 클러치백 등을 더하면 파티 룩으로도 손색없죠.”
주느세콰인터내셔널 대표 허준범의 American Casual Look

그와 그녀들의 반바지 탐구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주느세콰인터내셔널의 허준범 대표는 평소 반바지와 얇은 소재의 서머 니트 톱을 매치한 아메리칸 캐주얼 룩을 즐긴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바로 짧은 기장의 슬림 핏 쇼츠로 다소 두꺼운 허벅지를 슬림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촬영 당일에도 화이트 슬림 핏 쇼츠에 스트라이프 패턴 블루 니트 톱을 스타일링해 멋스러운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그가 쇼츠 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템은 바로 슈즈. 일반 팬츠와 달리 반바지는 다리가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그만큼 슈즈에도 시선이 더 가게 마련이다.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턴이 가미된 스니커나 로퍼 등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그만의 쇼츠 스타일링 노하우다.
■진행 / 김자혜 기자 ■사진 / 박재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