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 롱 코트 가격미정, DOROTHEE SCHUMACHER by Fiertè. 블랙 레더 팬츠 가격미정, 에스카다. 블랙 스틸레토힐 가격미정, ZARA.
2년간의 공백 그리고 쉼 없는 자기 관리
송선미는 항상 새롭다. 영화 ‘해변의 여인’, ‘북촌 방향’, 드라마 ‘골든타임’,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미스코리아’에 이르기까지 데뷔 21년 차 배우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아왔다. 그 속에서 그녀는 실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자신만의 컬러를, 또 팔색조 같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런 그녀가 2년간의 공백을 깨고 돌아왔다.

블랙 레이스 디테일 블라우스 가격미정, OSCALITO by Fiertè. 블랙 팬츠 가격미정, 에스카다.
1996년 한국 슈퍼엘리트모델 선발 대회를 통해 데뷔한 배우 송선미. 모델로 데뷔했지만 막연하게 연기가 하고 싶었다. 운 좋게도 드라마 ‘모델’에 출연하면서 연기를 시작했지만 곧 모델 출신 연기자라는 선입견이 그녀를 옭아맸다. 그리고 이는 연기에 대한 갈증으로 이어졌다. 때문인지 송선미는 데뷔 후 한 해도 일을 쉰 적이 없다. 2014년 드라마 ‘미스코리아’를 끝으로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2년간의 공백은 참으로 이례적이다.
“드라마를 끝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임신을 했고 지난해 4월 예쁜 딸을 낳았어요. 아이를 낳고 보니 육아가 보통 일이 아니었어요. 특히 요즘 엄마들은 육아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야겠더라고요. 뒤늦게 초보 엄마가 된 터라 열심히 배우면서 아이를 키우느라 바쁜 나날을 보냈어요.”
엄마가 됐기 때문일까. 예쁘고 세련된 외모에서 풍기는 새침한 이미지와 달리 인터뷰 내내 그녀는 유쾌하고 털털한 모습이었다. 집에 두고 나온 아이 이야기에 눈물짓다가 또 어느새 아이 자랑을 하며 웃는 모습이 영락없는 보통 엄마다.

화이트 셔츠 30만원대, 디누에. 블랙 니하이 부츠 가격미정, 지니킴.
출산을 했음에도 그녀의 날씬한 보디라인은 여전하다. 아니 오히려 조금 더 슬림해진 느낌이다.
“임신 전에는 혹시 아이를 갖게 될까 봐 다이어트를 하지 못했어요. 출산 후에 오히려 임신 전보다 열심히 몸매 관리를 했어요. 더 나이 들기 전에 예쁜 몸매 한번 가져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욕심도 있었죠(웃음).”
그녀가 단시간에 출산 전보다 더 날씬한 몸매를 되찾은 비결은 철저한 식단 관리다. 오전에는 단백질 위주로, 점심은 밥과 채소 위주로 먹고 저녁은 무조건 굶었다. 이와 함께 일주일에 세 번 정도 운동하고 있는데, 요즘 푹 빠진 운동은 현대무용을 결합한 ‘탄츠플레이’다. 짐볼이나 소프트볼 등의 소도구를 활용해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운동으로 복부에 힘을 주고 동작을 하는 것이 원리다.

블랙 원피스 가격미정, 에트로. 드롭 귀고리 4만원대, 오르주아나.

시스루 디테일 블랙 터틀넥 톱 60만원대, 에스카다. 프린지 디테일 블랙 스커트 가격미정, 앤디앤뎁. 슈즈 가격미정, 나무하나.
내면이 아름다운 배우를 꿈꾸다
이렇게 육아와 배우로서 자기관리를 병행한 지 9개월. 아직 딸 아리가 돌도 되지 않았지만 송선미는 복귀를 결정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음에도 과감히 마음먹을 수 있었던 것은 가족의 응원과 지지 덕분이다. 남편은 쉬는 날이면 육아와 가사를 많이 도와준다. 다행히 아리도 아빠를 좋아하고 잘 따른다고.

오프 숄더 롱 니트 톱 80만원대, 에스카다.
다시 일을 시작하기로 한 데는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는 바람도 담겨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멋있게 살아가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아이에게 좋은 가르침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그녀의 생각이다.

태슬 장식 블랙 원피스 가격미정, DOROTHEE SCHUMACHER by Fiertè
“어느 연기자 선배님께서 이런 얘길 해주셨어요. 나이 들수록 얼굴이 더 좋아 보인다고. 배우는 인품과 마음가짐 그런 것들이 얼굴에 다 나타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내면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려고 노력 중이에요. 좋은 모습으로 오래 연기하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진행 / 이은선 기자 ■글 / 한정은(프리랜서) ■사진 / 신우(프리랜서) ■제품 협찬 / 나무하나(02-517-4394), 디누에(02-3444-4756), 앤디앤뎁(02-467-1293), 에스카다(02-3014-7423), 에트로(02-3018-2363), 오르주아나(02-548-9712), 지니킴(070-4870-0473), Fiertè(DOROTHEE SCHUMACHER·OSCALITO)(02-549-7710), ZARA(02-752-0744) ■헤어&메이크업 / 송화, 민정(스틸앤스톤, 02-3446-0549) ■스타일리스트 / 민희진(THE FS), 이정아·김주선(어시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