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네 번째 변신, 자라 매장이 확 달라졌다

전 세계에서 네 번째 변신, 자라 매장이 확 달라졌다

댓글 공유하기
자라는 이번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ZARA’와 ‘서울’ 글자를 합쳐 디자인한 로고도 함께 공개했다(사진 왼쪽). 자라 코리아 제공

자라는 이번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ZARA’와 ‘서울’ 글자를 합쳐 디자인한 로고도 함께 공개했다(사진 왼쪽). 자라 코리아 제공

자라 매장이 확 달라졌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서울 최대 규모의 체험형 매장으로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스페인 마드리드 플라자 데 에스파냐(Plaza de Espana)점, 일본 긴자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힐스몰점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진행된 글로벌 매장 리뉴얼이다. 자라는 2012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 극대화를 위해 전 세계 주요 매장의 리뉴얼 및 확장을 진행해왔다.

일단 잠실 롯데월드몰 1층과 2층에 위치한 자라 매장은 총 3180㎡(약 962평) 규모로 기존 매장보다 넓어졌다. 또한 제품 라인 별 세분화된 큐레이션과 브랜드 경험이 가능한 체험형 매장으로 바뀌었다.

리뉴얼 확장 오픈한 자라 잠실 롯데월드몰. 자라 코리아 제공

리뉴얼 확장 오픈한 자라 잠실 롯데월드몰. 자라 코리아 제공

여성복 컬렉션이 있는 1층에는 자라의 뷰티 컬렉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존’이 생겼다. AR필터가 장착된 디지털 기기를 통해 3D 시뮬레이션으로 메이크업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2층 아동복 섹션에는 아동용 피팅룸과 체험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를 신설했다. 1층 내 일부 피팅룸은 전 세계 자라 매장 최초로 적용된 ‘스페셜 피팅룸’으로 꾸며졌다. 고객들이 특별한 피팅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6주에 한 번씩 새로운 테마로 교체 운영할 예정이다.

슈즈와 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 ‘슈즈&백 존’에는 전용 결제 데스크도 갖췄다. 2층에는 남성용 고기능성 액티브웨어 ‘애슬레틱즈(Athleticz)’ 컬렉션 전용 공간이 생겼다.

바겐세일 기간 중 긴 줄 때문에 불편함을 겪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결제, 환불, 제품 문의, 온라인 스토어 제품 픽업 등 각각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한 별도의 결제 데스크를 운영한다.

자라 모바일 앱 활용도도 높아졌다. 앱 내 ‘스토어 모드’를 통하면 온라인 스토어와 통합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클릭 앤드 파인드(Click & Find)는 매장 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 가능하도록 돕고, 클릭 앤드 트라이(Click & try)는 매장 내에서 피팅룸 이용을 위해 대기할 필요 없이 앱으로 예약할 수 있다.

자라 코리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지속가능한 매장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자연 채광 및 친환경 LED 디스플레이, 에어컨 및 전기 사용량 등을 모니터링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매장 대비 전기 소모를 35%까지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 공정과 원료를 사용한 조인라이프(Join Life)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2년까지 자사 제품의 50%를 조인라이프 컬렉션 기준에 맞게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리뉴얼을 확장 오픈을 기념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자라 롯데월드몰점을 방문하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꽃다발을,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ZARA 볼들리 서울(Boldly Seoul) 향수 10ml(3000개 한정) 혹은 롯데월드몰 리뉴얼 오픈 기념 로고와 아트워크가 새겨진 한정판 서울 리유저블 백(1800개 한정)을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