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패션 트렌드 결산, ‘Y2K룩’ = 뉴진스룩

2022년 패션 트렌드 결산, ‘Y2K룩’ = 뉴진스룩

댓글 공유하기
올해는 뉴진스의 인기와 더불어 2000년대 스타일 ‘뉴진스룩’이 패션의 대세를 이끌었다. 어도어 제공

올해는 뉴진스의 인기와 더불어 2000년대 스타일 ‘뉴진스룩’이 패션의 대세를 이끌었다. 어도어 제공

“2022년은 사계절 내내 Y2K 열풍이었다.”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앱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한 연말 결산을 공개했다. 올해 최다 검색을 기록한 키워드는 ‘크롭트’로 Y2K 패션이 대세였음을 입증했다. ‘볼레로 크롭트 카디건’은 에이블리의 빠른 배송 ‘샥출발’ 서비스 최다 판매를 기록한 상품이기도 하다. 해당 스타일은 2000년대 초반 드라마 <풀 하우스>의 송혜교, <파리의 연인>의 김정은이 입어 ‘히트’된 아이템이기도 하다.

와이드팬츠는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템이자, 인기 검색어 2위에 올랐다. 에이블리 측은 올해 가장 주목받는 데뷔를 치른 걸그룹 ‘뉴진스’가 재현한 2000년대 스타일 ‘뉴진스룩’이 MZ세대 트렌드로 주목받으며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그룹 ‘NCT’ 팬들이 즐겨 입는 무채색 코디 스타일로 알려진 ‘시즈니룩’도 유행 키워드의 한 축이었다.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앱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한 연말 결산을 공개했다. 에이블리 제공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앱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한 연말 결산을 공개했다. 에이블리 제공

에이블리 브랜드 상품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한 주인공은 캐주얼 풋웨어 ‘크록스’, 가장 많은 신규 리뷰 등록 제품은 나이키의 ‘스우시 반바지’였다. 고객들의 상품 ‘찜’ 제품은 봄·여름 시즌에는 젝시믹스 ‘업텐션 레깅스’, 가을·겨울 시즌에는 네파의 ‘포켓백 미드 덕다운 자켓’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면서 입을 수 있는 패션, 이른바 고프코어룩 트렌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패션잡화 분야에서는 하이엔드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눈에 띄는 것은 카드지갑, 미니백, 액세서리, 목도리 등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은 잡화 상품이 주로 판매됐다는 점이다.

에이블리는 올 한해 유저들의 앱 사용 시간은 총 41억 5500만 분으로, 연수로 환산하면 7907년이 넘는 수치라고 밝혔다. 또한 월간 앱 실행 횟수 12억 4천만 회, 1년 간 ‘상품 찜(좋아요)’ 수는 3억 개, 구매 후기는 1천 8백만 건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에이블리는 오는 31일까지 패션, 뷰티, 라이프 연간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