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한복 판매행사인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지금한복(Hanbok Now, 이하 지금한복)’을 10월 3일(목)부터 16일(수)까지 2주간 팝업스토어 명소로 꼽히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지하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연다고 밝혔다.
반짝매장 형태로 열리는 ‘지금한복(Hanbok Now)’은 지난 8월 열린 ‘2024 한복상점’의 인기에 힘입어 마련됐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4 한복상점은 나흘간 4만여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역대 최고 매출액인 19억 원을 달성했다.
이번 행사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9개 한복 브랜드가 참여한다. 10월 3일부터 9일에는 모리노리, 오묘, 한복린/라꼬레, 혜미 등 4개 브랜드, 2주째인 10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는 꼬마크 by 돌실나이, 메종드윤, 리우앤비우, 송화 바이정, 오우르 등 5개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생활한복과 한복 장신구 및 소품 등 대표적인 한복브랜드의 다양하고 참신한 한복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공진원 측은 2024 한복문화주간(10월 14~20일)의 사전행사로 진행되는 ‘지금한복(Hanbok Now)’은 시대를 관통하는 한복의 맵시가 일상에서 어떻게 신선하고 감각적으로 융화하며 돋보일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장이라고 설명한다. 현장은 전통 한옥의 보아지, 서까래 등을 기반으로 하는 장식요소를 접목하고, 전통구름 문양을 형상화한 포토존을 조성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공진원 장동광 원장은 “행사장이 위치한 여의도는 도심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평소 젊은 세대와 가족 나들이객의 방문이 많은 곳으로 특히 미래세대가 한복을 더욱 친숙하고 신선하게 느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