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그재그는 윈터 시즌오프 기간 동안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할인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운영 중이다.
계속되는 고물가에 쇼핑에서도 가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의 시즌오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연말·연초(2024년 12월 16일~2025년 1월 12일) 자체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시즌이 지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시즌오픈’ 키워드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배 이상(1714%) 급증했다고 밝혔다.
같은 의미의 ‘클리어런스’ 검색량도 2배 이상(119%) 늘었다. 계속되는 경기 침체 및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겨울 의류 수요가 증가하며 이와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이다.
지난해 12월 16일부터 2주간 진행한 ‘윈터 시즌오프’ 기획전 성과도 눈여겨볼 만하다. 프로모션 기간 기준 시즌오프 특가가 적용된 상품 거래액이 지그재그 전체 거래액의 절반 가까이(42%) 되는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고객이 시즌오프 상품을 구매했다.
‘윈터 시즌오프’는 연중 최대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직후 진행한 프로모션임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34%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기획전 기간 ‘시즌오프 코트’, ‘시즌오프 니트’ 등이 10대, 20대, 30대 급상승 검색어 상위권에 자리하는 등 시즌오프 상품에 대한 관심이 연령대별로 골고루 나타나기도 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2월 3일까지 3800여 개의 스토어가 참여하는 ‘직잭설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드모어’, ‘리얼코코’, ‘니어웨어’ 등 인기 쇼핑몰과 ‘미쏘’, ‘스파오’, ‘로제니크’ 등 패션 브랜드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