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 빅사이즈 쇼핑몰 바이모노와 2024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상을 수상한 ‘괴수 8호’가 협업했다. 바이모노 제공
바이모노와 <괴수 8호>가 만났다.
남자 빅사이즈 쇼핑몰 바이모노와 2024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상을 수상한 <괴수 8호>가 만나 즐길거리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8일 선보였다.
바이모노는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 ‘괴수 8호’와 ‘히비노 카프카’의 아트웍을 활용한 의류 아이템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괴수 8호>와 IP 정식 계약을 통해 정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패션 브랜드는 바이모노가 유일하다.
바이모노는 “<괴수 8호>라는 로고 자체만으로도 제품이 완성될 정도로 패션 디자인 가치가 뛰어나다”라며 “생생한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옷 자체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아트웍을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앞서 바이모노는 ‘왕뚜껑’, ‘브레드 이발소’, ‘우주먼지’ 등 다양한 IP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괴수 8호>는 전 세계적으로 출몰하는 괴수와 맞서 싸우기 위해 만들어진 방위대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판타지다. 1기는 지난해 방송 이후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등 각종 OTT 1위를 기록했다. 첫 극장판 <괴수 8호:미션 리컨>은 오는 5월 7일 국내 개봉이 확정됐다. 또 오는 7월에는 괴수 8호 2기가 현지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