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킷, 카디건, 점퍼… 짧을수록 아름답다! Short & Short

재킷, 카디건, 점퍼… 짧을수록 아름답다! Short & Short

댓글 공유하기
짧은 상의가 유행이다. 허리선 또는 가슴선까지 올라간 재킷과 카디건이 대표적. 지난해 핫 아이템이었던 블루종의 인기도 여전하다. 거리를 수놓은 짧은 상의와 이너웨어&하의 매치 요령. 

러블리 캐주얼

소매둘레와 네크라인에서부터 허리선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진 프릴 장식의 핑크 재킷과  올 풀림 장식의 화이트 자카드 팬츠를 매치해 로맨틱하면서도 활동적인 느낌을 연출. 겉옷의 장식이 화려한 만큼 이너웨어는 심플한 디자인의 톱을 선택한다. 핑크 재킷 27만9천원·화이트 탑 가격미정·화이트 팬츠 가격미정, X chromosomein X.

세미 빈티지 룩

허리에 셔링을 넣은 차이나 칼라의 재킷과 허리선을 접어 내린 미니 플레어 스커트로 복고 분위기를 가미. 안에는 바랜 듯해 보이는 그린톤의 재킷 컬러에 맞춘 꽃무늬가 프린트된 셔츠를 받쳐입었다. 그린 재킷 가격미정·플라워 프린트 셔츠 15만9천원·네이비 스커트 가격미정, 데얼스. 핑크색 벨트 3만원, 도니아. 구두 13만9천원, QUA.

페미닌 스타일

플로럴 프린트의 시폰 스커트에 랩 스타일의 민트 그린 미니 카디건을 받쳐입어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밑단을 레이스로 장식한 핑크 컬러의 니트 톱까지 가미하면 싱그러운 봄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다. 핑크 니트 탑 4만4천원·미니 카디건 5만9천원, QUA. 플라워 프린트 시폰 스커트 : 5만8천원·비즈 핸드백 가격미정, 도니아.



오리엔탈 무드

불규칙적인 꽃잎 패턴과 그린&핑크의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오리엔탈풍의 카디건. 아래위가 뒤바뀐 것 같아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의 데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좀더 과감한 룩을 시도했다. 이너웨어의 밑단이 살짝 드러나게 입는 것이 포인트. 옐로 슬리브리스 2만8천원·미니 카디건 4만8천원, 도니아. 데님 팬츠 가격미정, X chromosomein X.

섹시 블루종

다소 거친 듯해 보이는 독특한 가죽 처리가 오히려 섹시한 멋을 더해주는 차이카 칼라의 블루종. 주름 장식의 옐로 플레어 스커트에 연두색 실타래를 풍성하게 장식한 레오타드 스타일의 슬리브리스를 받쳐입어 도발적인 느낌을 더했다. 가죽 블루종 가격미정·옐로 슬리브리스 가격미정·옐로 스커트 가격미정, 이상봉.

파스텔 믹스

좀더 경쾌한 룩을 원한다면 컬러 믹스 요령을 익혀둘 것. 파스텔 옐로 컬러의 블루종에 파스텔 블루의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한다. 안에는 가슴 부분에 셔링을 잡은 핑크 컬러의 톱을 받쳐주면 파스텔 컬러 믹스 완성. 옐로 블루종 12만8천원, 비키. 핑크 톱 2만9천원·스타킹 1만1천9백원, QUA. 플리츠 스커트 가격미정, 도니아.

◀S·H·O·R·T··C·O·L·L·E·C·T·I·O·N▶

Jacket

1 허리선 위로 올라오는 길이의 옐로 재킷. 파스텔 컬러가 얼굴색을 더욱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10만9천원, QUA.

2 허리길이의 퍼플 재킷. 소매와 주머니에 지퍼와 버튼으로 바리에이션을 주어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7만9천원, AMH.

3 정장 재킷도 지난해부터 허리선 정도로 길이가 짧아졌다. 연두색 스카프가 세트로 이루어진 베이지 재킷. 69만8천원, 이상봉.

4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화이트 트위드 재킷. 정장은 물론 데님 팬츠에도 잘 어울린다. 가격미정, X chromosomein X.

Cardigan

1 가슴과 허리의 중간 정도 길이의 화이트 카디건. 세일러 칼라에 여밈 부분이 지퍼로 처리되어 있어 세련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가격미정, 이상봉.

2 햇병아리를 닮은 옐로 카디건. 큼직한 단추와 칠부 소매가 귀여운 멋을 더해준다. 5만2천원, 도니아.

3 허리선 위로 올라오는 길이의 그린 카디건. 여밈 부분에 일명 ‘콩단추’를 장식해 앙증맞은 느낌이 난다. 4만3천원, 도니아.

4 가슴과 허리의 중간 정도 길이의 라이트 오렌지 카디건. 여밈 부분에 셔링을 잡아 여성스러운 멋을 더했다. 4만4천원, QUA.

   

Blouson

1 허리길이의 레드 블루종. 네크라인을 넓은 라운드로 처리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렸다. 가격미정, 데얼스.

2 차이나 칼라의 베이지 블루종. 소매부분에 옐로&레드 라인을 넣어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7만5천8백원, CRUX.

3 소매끝, 허리, 목둘레에 그린톤의 라인이 들어간 블루종. 어깨를 살짝 부풀린 디테일이 귀엽다. 13만8천원, 비키.

4 허리선 위로 올라오는 길이의 블루종. 언뜻 보기엔 캐주얼 룩에 어울릴 법하지만 셔링이 잡혀 있어 터프하면서도 섹시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8만9천원, QUA.

의상&소품 / 데얼스&X chromosomein X(2143-7413)·비키&CRUX(3446-2477)·AMH(3447-7701)·이상봉(543-5604)·QUA(2041-7275)·도니아(2068-3392, www.donya.co.kr)  패브릭 협찬 / R&J(3443-8344)  의자 협찬 / G&D(599-8989)  헤어&메이크업 / 석지현(뷰티살롱 0809 청담점, 518-8031)  코디네이터 / 도은희  모델 / 백상희  진행 / 신경희 기자  사진 / 이창주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