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카페는 아이와 엄마 모두를 위한 공간이라지만 실상 가보면 아이만 맡기는 놀이방과 다를 게 없는 곳이 많다. 제대로 된 키즈 카페는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는멀티 놀이터여야 하며, 엄마들에게는 친정보다 편한 장소여야 할 터. 엄마와 아이 둘 다 만족시킨 제대로 된 뉴 키즈 카페 네 곳을 소개한다.
피콜로(Piccolo)
탁 트인 공간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파스텔톤의 컬러감으로 편안함이 느껴지는 키즈 카페 피콜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인테리어와 벽의 별자리 등 아이들을 위한 배려가 묻어난다. 플레이룸, 에듀케이션룸, 파티룸, 카페, 키친으로 섹션이 나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플레이룸은 야외 놀이터처럼 농구대, 미끄럼틀, 그물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유아와 유치원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마련돼 워킹맘들이 일하는 시간 동안 믿고 맡길 수 있다. 균형감각을 기르기 위한 줄 따라 걷기, 성장판을 자극하는 점프 운동 등 신체 프로그램과 나만의 책 만들기 등의 인지·정서 프로그램이 시간별로 알차게 짜여 있다. 네 명의 요리사가 직접 요리하는 샐러드, 스테이크, 볶음밥, 피자 등 다양한 음식도 준비돼 있다. 입장료는 기본 2시간 8천원, 추가 이용시 30분당 2천원씩. 월~목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입장하면 식사 한 끼를 무료로 제공한다.
1 그림책과 퍼즐이 있는 에듀케이션룸. 2 웬만한 체육관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춘 플레이룸. 3 다양한 소품이 구비돼 있는 파티룸. 4 장난감 자동차 등 체험 놀이도 만끽할 수 있다.
DATA
위치 강변역 1번 출구에서 200m 직진
이용시간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토~일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 02-2201-3252, www.kidscafepiccolo.com
리틀 오챠드(Little Orchard)
모처럼 친구와 쇼핑을 나갔는데 떼쓰는 아이를 데리고 다니느라 제대로 구경도 하지 못하고 진이 빠져도 쉴 곳조차 없는 것이 엄마들의 현실. 동대문 쇼핑몰 두타 내에 자리한 키즈 카페 리틀 오챠드는 이런 고충을 확실하게 덜어준다. ‘맘스 해피 아워’라는 컨셉트로 아이를 맡긴 엄마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와 제대로 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에 신경을 써서 정통 이탤리언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시금치파스타, 단호박리조토 등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음식이 주를 이루고, 메뉴판에는 ‘아이들한테는 매워요’ 등의 팁이 적혀 있다. 카페 벽면의 재미난 벽화로도 유명한 모든 소품은 아이들에게 무해한 천연 소재를 사용하고 벽면도 천연 페인트로 칠했다. 아이들이 온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온돌 매트를 깔고, 수유실과 수면실 등 편의 공간도 따로 두었다. 1시간 이용료 5천원, 베이비시터는 2천원 추가.
1 알록달록 컬러를 이용해 꾸민 아이들을 위한 공간. 2 한 벽면을 모두 책으로 채운 리틀 오챠드 내부. 3 인기 만점의 짐 시설. 4 아이들도 좋아하는 단호박리조토와 웰빙 푸드 시금치파스타.
DATA
위치 동대문 두타 6층
이용시간 오전 10시 30분~새벽 5시
(베이비시터는 오후 9시까지)
문의 02-3398-5098, www.littleorchard.co.kr
네버랜드(Neverland)
이름 그대로 영원히 늙지 않는 피터팬과 팅커벨이 사는 환상 속의 섬을 모티브로 한 키즈 카페다. 모험심을 길러주는 색다른 개념의 어드벤처 키즈 카페로, 엔터테인먼트적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끊이지 않아 즐거움이 가득하다. 250평의 넓은 공간에 50m의 레일 기차와 회전목마를 구비해 작은 놀이공원을 만들고, 100평을 엄마들을 위한 공간인 카페와 세미나실로 꾸몄다. 플레이존 중앙에 거대 풀을 두어 2시간 30분에 한 번씩 미니 보트를 탈 수 있도록 했다. 7월 중순부터는 실내 수영장으로 이용 가능하다. 시간대별로 율동, 어린이 요가, 페이스페인팅, 요술 풍선, 마술, 동화 구연 등이 열린다. 5년 이상 유치원 교사 경력이 있는 보육교사들은 마트 체험이나 동화 구연 등 놀이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에서 잘못된 아이들의 대화 습관을 바로잡아주고 정확히 의사 전달하는 법을 가르쳐준다. 이용요금은 2시간 기본 7천원이며, 12시 이전이나 오후 6시 30분 이후 입장하면 요금을 50% 할인해준다.
1 2시간 30분마다 운행하는 미니 보트. 2 피에로 분장을 하고 공연 중인 레크리에이션 강사. 3 모래사장은 이틀에 한 번 소독을 해 안심한 놀 수 있다. 4 항상 음악이 흐르는 카페테리아. 5 놀이동산 못지않게 넓은 플레이존.
DATA
위치 상계역 4번 출구 삿갓봉 근린공원 사거리 세양빌딩 5층
이용시간 오전 10시~오후 11시
문의 02-6083-2953, 2955,
www.kidsneverland.co.kr
어린왕자(Little Prince)
지난 4월 오픈한 어린왕자 일산점은 120평의 공간에 엄마를 위한 카페 공간을 널찍히 마련한 것이 인기 요인. 부모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네 개의 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룸 안의 모니터에서 곳곳에 설치된 CCTV 화면을 통해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두 개의 파티룸을 갖추고 있어 생일파티나 돌잔치 장소로 이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정글짐 놀이기구, 미니 축구장, 볼대포, 풍선방, 벌집방, 미니 룸 등 다양한 공간으로 나뉘어 아이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노래가 나오는 미니 기차와 미니 회전목마는 가장 인기 있는 놀이기구로 카페에 익사이팅한 분위기를 더한다. 정글짐 앞에는 볼링, 골프 등을 3D로 즐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이 있는데 오히려 엄마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전문 셰프가 요리하는 해산물 로제파스타, 커리 치킨 오므라이스 등 정통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엄마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킨다. 이용요금은 2시간 기본 입장료 6천원이며, 시간 초과시에는 30분마다 1천원의 부가요금이 있다.
1 널찍한 카페 공간이 자랑. 2 엄마와 아이가 함께 먹는 치킨퀘사디아. 3 정글짐 놀이기구와 3D 비디오 게임. 4 아이들 키에 맞춘 벌집방과 미니 룸.
DATA
위치 서울 양천구 목동 현대 하이페리온 2차 지하 1층
이용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 02-2652-7001, www.ekidscafe.net
■기획 / 강주일 기자 ■ 진행 / 조혜원(프리랜서) ■사진 / 이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