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청 소식

TRAVEL NEWS

관광청 소식

댓글 공유하기
영국 관광청_ 1파운드로 영국 도심을 누비는 ‘메가버스’ 영국 관광청은 단돈 1파운드로 주요 도심을 여행할 수 있는 메가 버스 여행루트를 선보였다. 저렴한 비용으로 영국의 대표 상징물인 2층 버스를 타고 시내관광을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메가 버스를 이용해서 여행할 수 있는 도시는 런던, 옥ㅅ퍼드, 버밍햄, 맨체스터, 에딘버러, 던디, 글래스고우 등이다.

문의 3210-5531(www.visitbritain.com)

타이완 관광청_ 세계 유일의 협곡 마라톤 ‘타이루꺼 국제마라톤대회’개최 2000년에 처음 생긴 이래 매년 10여 개국에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협곡 마라톤 ‘타이루꺼 국제마라톤대회’가 11월 6일 열린다. 타이루꺼 국립공원의 웅장한 협곡과 깎아 세운 듯한 대리석 암벽은 생태계의 보고이자 유적이다. 마라톤 대회는 거리별로 풀코스, 하프코스, 그리고 국민건강마라톤코스(5km)로 나뉘어 있다. 모든 코스에는 외국인의 참가가 가능하고, 참가비를 내면 식사와 가방, 수건, 대회 성적 증명서 등을 제공한다.  문의 732-2357(www.tourtaiwan.or.kr)

호주 관광청_ 화려한 막 오르는 세계적 경마축제 멜번 컵 경마대회 매년 11월 첫째주 화요일에는 최고의 경마들이 3,200m 장거리 경주를 펼치는 멜번 컵 경마대회가 열린다. 멜번 컵은 호주뿐만 아니라 세계 30여 개국에서 경기를 생중계 할 정도로 세계적인 경마대회로 우승 상금만 약 18억7천만원이다. 멜번 컵을 전후한 일주일 동안은 도시 전체가 축제의 열기에 휩싸인다. 크고 작은 경마 경기와 패션쇼 및 콘서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문의 399-6500(www.australia.com)

괌 관광청_ 크리스마스 분장을 하고 마라톤을? 오는 11월 27일 괌 현지에서 징글벨 단축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작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마라톤 참가자는 크리스마스 분장을 해야만 한다. 해마다 많은 외국인과 괌 시민들의 참여로 괌의 유명 이벤트로 자리잡고 있다. 새벽 6시에 팔레스 호텔 앞에서 시작해 아갓냐 모빌 스테이션으로 돌아오는 5km 단축 마라톤 대회다. 참가비는 1인당 10달러, 한팀당 45달러로 수익금은 괌 유방암 재단과 자선단체인 Lend-a-Hand Foundation에 전액 기증된다. 마라톤 대회 하루 전에는 플레져 아일랜드 일대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문의 765-6161(www.welcometoguam.co.kr)

뉴질랜드 관광청_ 남반구 최대 규모의 가든 이벤트 ‘엘러슬리 플라워 쇼’ 개최 엘러슬리 플라워 쇼(Ellerslie Flower Show)가 오는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오클랜드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는 지난 5월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첼시 플라워쇼(Chelsea Flower Show)에서 금상을 수상한 ‘100% Pure New Zealand Ora-Garden of well-being’이 선보이게 되어 현지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쇼에는 남반구 최대의 야외 가든을 선보이게 된다. 밤에는 행사 축하 파티와 야간 콘서트도 예정되어 있다. 문의 777-9282

싱가포르 관광청_ 싱가포르가 화려하게 변신하는 점등행사 11월 싱가포르는 다양한 민속명절과 크리스마스 등으로 도시가 화려하게 변신한다. 인도인들의 축제인 ‘디파발리’가 11월 14일까지 열리고, 말레이인들이 펼치는 점등행사인 ‘하리 라여’가 11월 1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무엇보다 크리스마스 점등행사가 눈길을 끈다. 11월 13일부터 다음해 1월 2일까지 이어지는 행사로 시내 오차드로드를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끝없이 펼쳐지는 장관을 연출한다. 또한 싱가포르 강가에서는 11월 13일부터 21일까지 세계 유명 악공들이 묘기 및 코미디 연기를 선보인다.

문의 399-5570(www.visitsingapore.com)

일본 관광청_ 나리타 공항에 외국인 여행센터 개설 11월 1일부터 나리타 공항역과 공항 제2빌딩역에 방일 외국인 여행객 전용 지점을 개설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JR동일본 영업권을 중심으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데, 외국인이 철도이용을 편리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곳에서는 JR 승차권의 발매, 각종 JR패스 취급, 호텔 예약 및 외국인 여행객용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문의 732-7529(www.jnto.go.jp)

담당/최영진기자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