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이에게 사랑과 정성을 담은 선물과 초콜릿을 준비해 보자. 보고만 있어도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수제 초콜릿과 주는 사람의 따뜻한 마음까지 전해지는 선물들이 있는 공간을 소개한다.
벨기에 전통 수제 초콜릿
카카오봄
카카오봄은 네덜란드어로 ‘초콜릿 나무’라는 뜻. 이곳은 벨기에에서 오랫동안 초콜릿 문화를 보고 느끼고 즐기고 배운 초콜릿티어 고영주씨가 운영하는 아뜰리에다. 이곳에서는 100% 카카오버터를 재료로 색소첨가물 등 인공재료를 쓰지 않는 정통기법의 수제 초콜릿을 만든다. 카카오봄의 초콜릿은 ‘좋은 재료로 만든 초콜릿을 먹으면 초콜릿의 섬세한 맛에 황홀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한다. 벨기에 사람들은 초콜릿을 선물할 때 소중하게 품고 와서 ‘이거 어느 집에서 산거야’라고 말한다고 한다. 좋은 초콜릿을 사올수록 ‘내가 너를 그만큼 소중하게 생각 한다’는 뜻을 전하는 거라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오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초콜릿을 선물한다면 최고의 밸런타인데이 선물이 되지 않을까.
2 보기만 해도 달콤한 조각 초콜릿.
3 다양한 맛의 초콜릿이 담겨있는 프랄린 세트.
4 생초콜릿의 대명사 후레쉬 트루플.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1시
위치 지하철 홍대입구 5번 출구에서 바이더웨이 편의점을 지나 5분정도 거리에 위치.
문의 02-3141-4663
핸드메이드 천연화장품
LUSH
러쉬는 100% 유기농 천연성분의 보습, 바디, 헤어,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매장을 들어서면 천연향들이 머리를 맑게 해주고 형형색색 다양한 제품들은 장난감 가게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러쉬의 제품들은 천연성분들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통기한을 1년 남짓으로 정한 만큼 모든 제품에 신선함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모든 제품이 손으로 만들어져 인기 있는 제품들은 빨리 품절된다고 하니 찜해둔 제품이 있다면 늦기 전에 서둘러야 한다. 요즘 남자들은 여자만큼 이나 피부 가꾸기에 관심을 쏟는다. 밸런타인데이, 사랑하는 이에게 피부에 좋은 제품을 선물하는 당신은 센스 있는 여성으로 기억될 것이다.
2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선물상자들.
3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는 발리스틱.
4 촉촉하면서 초콜릿향을 풍기는 샤워젤 등을 담은 선물세트.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위치 중구 명동 2가 54-33번지
문의 02-774-7033
핸드메이드 초콜릿카페
코코핑코
코코핑코는 초콜릿을 만드는 사람, 초콜릿을 배우는 사람, 커피와 함께 초콜릿을 먹는 사람, 선물을 위해 초콜릿을 사는 사람, 친구들과 멋진 이벤트를 하는 사람들이 찾는 행복한 장소다. 이곳에서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하는 마음으로 유럽의 최고급 원료만을 선별하여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이곳에서는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초콜릿’을 만들기위해 노력한다고. 또한 고객들을 위해 코코, 핑코, 곰이라는 캐릭터도 만들어 코코핑코만의 개성을 드러낸다. 코코핑코에서는 초콜릿 클래스도 이루어지고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의 방문도 끊이지 않는다고.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는 코코핑코 주인의 열정이 진한 초콜릿 향을 더 달콤하게 느끼게 한다. 밸런타인데이에 직접 만든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다면 미리 클래스를 듣는 것도 좋다.
2 사랑해라는 말로 행복함을 더해주는 초콜릿 세트.
3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먹고 싶은 막대 초콜릿.
4 사랑과 열정이 담긴 빨간 하트 초콜릿.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위치 학동사거리 씨네씨티 극장 맞은 편 농협 건물 뒤 6층.
문의 02-3448-5689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가루
도산공원에 위치한 파크뷰 빌딩. 이곳은 이미 헤어뉴스 이상일 원장이 운영하는 카페 모우로도 유명하다. 1층에 위치한 가루 매장은 엄선된 맛과 모양의 케이크와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초콜릿을 판매하는 숍이다. 모양과 맛 중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고 초콜릿의 달콤 쌉싸름한 맛과 먹기가 망설여질 만큼 예쁜 모양의 초콜릿이 균형을 이룬다. 선물하는 이와 받는 사람 모두의 마음을 동시에 즐겁게 해줄만하다.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특별한 날에는 미리 주문을 하면 둘만을 위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초콜릿도 제작해 준다. 큰 공 모양의 초콜릿 안에 미리 준비한 선물을 넣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밸런타인데이를 만들 수도 있다.
2 주문으로 만들어진 단 하나의 초콜릿.
3 달콤함이 느껴지는 초콜릿 조각들.
4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초콜릿.
영업시간 정오~오후 10시
위치 도산공원 근처 파크뷰 빌딩 1층.
문의 02-3444-0768
박물관으로의 초대
초콜릿 캐슬
제주도에 위치한 동양 유일의 초콜릿 박물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이곳은 원래 논현동에 위치해 있다가 지난해 12월 경복궁 옆으로 이전했다. 이곳에서는 초콜릿의 역사와 유럽을 선두로 변천한 과정 그리고 발전을 지속하고 있는 지구상의 모든 초콜릿에 대해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다. 이곳은 요구르트, 코코넛, 민트, 럼, 카푸치노, 커피빈 초콜릿과 제주도 특산물인 손바닥 선인장 백년초가 들어간 백년초 초콜릿, 과일의 상큼한 맛이 그대로 입안에 전해지는 크렌베리, 딸기, 오렌지, 키위 초콜릿 등 43가지 맛의 초콜릿을 선보인다. 포장되지 않은 낱개의 다양한 초콜릿들을 골라 담을 수 있고 초콜릿과 함께 테디베어 인형도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끈다고 한다.
2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테디베어.
3 파인애플, 나비 모양이 앙증맞은 초콜릿.
4 제주도의 백년초로 만든 백년초 초콜릿.
영업시간 정오~오후8시
위치 지하철 경복궁역 2번출구 150m 우리은행 옆.
문의 02-3210-3171
국내 유일 남성전용 액세서리 숍
스타일로
‘왜 남자들만을 위한 액세서리 숍은 없는 걸까?’라는 생각에서 탄생된 남성 전용 액세서리 숍 스타일로. 홍대에는 오프라인 매장이 있고 온라인상에서도 운영되고 있는 스타일로는 남자들만을 위한 액세서리만 존재한다. 그래서 오프라인 매장에는 남자없이 여자들끼리만은 들어갈 수조차 없는 특별한 영업방침을 세우고 철저히 여자들을 외면한다. 액세서리는 자신을 위한 또 다른 표현수단. 사랑하는 이의 손과 목을 유심히 살펴보다가 무언가 허전함이 느껴진다면 그만을 표현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선물해 보자. 이때는 온라인을 이용하거나 주변 남자친구의 도움을 받아 살짝 매장을 들어가 보자. 그만을 위한 특별한 액세서리가 준비되어 있다.
2 깔끔함이 돋보이는 목걸이들.
3 어느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팬던트.
4 남성전용 강조 문구. 여성만 들어오시면 출입금지.
영업시간 정오~오후 9시(매주 일요일 휴무)
위치 지하철 홍대입구 5번 출구에서 바이더웨이 편의점을 지나 3분정도 거리에 위치.
문의 02-333-4785
디자인이 살아있는
dcx
‘밋밋한 것은 가라’고 외치는 이들을 위해 귀엽고 예쁘고 멋있는 제품들이 모여 있는 복합 소품 숍. dcx에 있는 생활소품들을 보면 지금 쓰고 있는 볼펜부터 컵, 다이어리까지 모두 바꾸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늘상 쓰는 물건이 마음에 들면 생활에서도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지금 혹시 그가 쓰고 있는 컵이 마음에 안 든다면 이번 밸런타인데이에 바꾸어주는 것은 어떨까? 합리적인 가격과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뿐 아니라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소품들도 다양하다.
2 둘만의 비밀 크립텍스를 완성해 보자.
3 보기만 해도 사랑이 묻어나는 하트 머그컵.
4 둘만의 기억을 이곳에. 포토 러브북.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30분
위치 중구 명동 2가 29-9 1층 건물.
문의 02-310-9505
감각 있는 스타일을 제안하는
DOT.M
좀 더 멋지고 아름다운 외모를 지향하는 남성들을 위한 패션 브랜드. 이제 외모를 가꾸는 일은 여자들만의 일이 아니다. 감각 있고 트렌디한 패션을 제안하는 이곳은 옷뿐 아니라 신발, 가방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패션을 코디해주는 브랜드이다. 가격대도 합리적이고 디자인도 세련돼 남자들 사이에서는 한창 인기를 끌고 있다. 사랑하는 남자에게서 그만의 멋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에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이 선물한 옷을 입고 남자친구가 “멋있어졌다”는 말을 듣는다면 그에게 사랑하는 마음뿐 아니라 자신감까지 선물하는 것이 될 것이다.
2 사랑이 느껴지는 빨간 가디건.
3 다양한 디자인의 넥타이.
4 베이직해서 어느 옷에도 잘 어울리는 가방.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위치 명동역 8번 출구 50m 내.
문의 02-756-3651
■기획 / 경영오 기자 ■글/ 권진영(프리랜서)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