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솔루션’ 허리둘레 20㎝ 감소…비결은?

‘2주 솔루션’ 허리둘레 20㎝ 감소…비결은?

댓글 공유하기
<귀하신 몸>은 복부비만으로 고민 중인 남녀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의 2주 솔루션을 따라간다. EBS 제공

<귀하신 몸>은 복부비만으로 고민 중인 남녀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의 2주 솔루션을 따라간다. EBS 제공

술과 고기를 즐겨 먹는 대식가 가족, 국물과 짠 음식을 많이 먹는 전형적인 한국인의 식습관을 가진 30대 여성, 설탕이 들어간 커피와 라면을 달고 사는 60대 여성 그리고 균형이 맞지 않는 식단을 유지하는 50대 독거 남성까지 6명이 복부비만 탈출 도전에 나섰다.

지난 5월 20일 방송된 EBS <귀하신 몸>에서는 국내 최고의 비만 전문가들과 함께한 복부비만 탈출 솔루션이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복부비만이 고민인 사례자 6명은 16일간의 솔루션을 따른 끝에 허리둘레가 20㎝ 이상 감소하는 등 극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혈압이나 혈당,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위험 단계에 있던 수치들이 모두 정상으로 되돌아오는 등 기적적으로 건강을 되찾았다.

EBS <귀하신 몸>은 국내 대표 의학 프로그램인 <명의>의 명성과 노하우에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의 재미를 더한 신개념 의학 방송으로, 질병의 전 단계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복부비만 탈출 도전에 나선 사례자들은 2주 만에 몸무게 최대 6kg, 허리둘레 최대 27㎝까지 줄이며 건강 되찾았다는데? 그 비결은 무엇일까?

삼시 세끼 골고루 먹어야 빠진다

사례자들은 최고의 건강 전문가 3인의 코칭 아래, 복부비만 탈출을 위한 16일간의 솔루션에 참여했다. 삼시 세끼 다 먹고도 요요 없이 복부비만을 탈출하는 방법부터, 하루 15분이면 충분한 초간단 복부비만 운동법까지 시청자들을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정보들이 제공됐다.

사례자들은 끼니를 거르지 않고 저울과 식판을 사용해 밥을 먹으며 식단을 조절했다.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대식가 가족은 고기를 일절 안 먹는 괴로움을 선택하는 대신, 삶아서 먹는 등 기름기를 최대한 제거하는 방식으로 먹었고, 채소 섭취 또한 늘렸다. 국물을 좋아했던 소희 씨는 국 대신 샐러드 중심으로 식사를 하고, 소파에 눕는 대신 매일 꾸준한 운동을 하며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굶지 않고 건강하게 살을 뺐다는 데 있다. 대가족의 며느리 소연씨는 “과거에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얻은 것은 근손실 뿐이었다”라며 “이번 솔루션을 통해서는 삼시 세끼를 골고루 챙겨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어 부담이 없었다”라고 전했다. <귀하신 몸>에서 전문가들이 제안한 솔루션은 그동안 수많은 다이어트에서 실패와 좌절을 맛본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솔루션의 꾸준한 실천의 결과, 사례자 6명 전원은 놀라운 결과를 맞이하게 됐다. EBS 제공

솔루션의 꾸준한 실천의 결과, 사례자 6명 전원은 놀라운 결과를 맞이하게 됐다. EBS 제공

16일 만에 몸무게 6kg, 허리둘레 27까지 감량

사례자들은 16일 동안 누구보다 진심으로 솔루션에 참여했다. 이들은 매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식단과 운동을 실천했다. 그리고 꾸준한 실천의 결과, 사례자 6명 전원은 놀라운 결과를 맞이하게 된다.

상철 씨는 60대임에도 불구하고 2주 만에 허리둘레를 19㎝ 줄이는 성과를 보였다. 그는 “30년 동안 안 빠지던 뱃살이 빠졌다”며 연신 믿기 힘든 표정을 지었다. 가족 중 복부 비만이 가장 심해 걱정이 됐던 세찬 씨는 몸무게가 6kg이 빠지고, 허리둘레도 27㎝ 줄였다.

솔루션 기간보다 누구보다 열심히 참여했지만 몸무게가 빠지지 않아 걱정했던 소희 씨의 경우 몸무게는 2kg 줄었지만 체지방이 1.2kg 줄어 근육이 아닌 지방이 빠진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보였다. 얼굴의 살이 빠지지 않고 몸무게가 줄지 않아 걱정했지만, 허리둘레가 20㎝나 줄고, 요산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져 기뻐했다. 소희씨는 “내 몸에게, 내 자신에게 미안했다. 이번을 계기로 내 몸을 아껴주고 귀하게 여겨야겠다”라며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내장지방이 가장 많았던 태준 씨는 몸무게 3.3kg와 허리둘레 11㎝를 줄이고 혈압과 혈당이 떨어졌으며, 66사이즈를 입는 것이 목표였던 현숙 씨는 허리둘레가 18㎝ 줄어 “그동안 못 입던 옷을 있게 됐고 자신감이 생기게 된 것 같다”고 뿌듯해 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과 함께 건강을 되찾는 대국민 건강 솔루션 EBS <귀하신 몸>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45분 EBS 1TV에서 방송되며 오는 27일에는 ‘잘못된 걷기’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의 사연과 건강 솔루션이 방송된다.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