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내 커피·차, 절대 시키지 마세요”…미국 전 승무원 충격 폭로
장시간 비행 중에는 갈증으로 목이 마르기 마련이다. 최근 자신이 승무원 출신이라고 밝힌 한 미국인 틱톡커는 비행기 안에서 커피나 차를 주문하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내 제공 음료의 위생 실태를 폭로했다.16일(현지 시간) 전직 승무원으로 알려진 미국인 캣 카말라니(Kat Kamalani)는 틱톡 영상에서 “승무원 시절, 동료들과 나는 절대 기내에서 나눠주는 커피나 차를 마시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유는 “기내 음료에 쓰이는 물탱크가 청소되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 그는 해당 물탱크를 두고 “정말 역겹고 더럽다”고 지적했다.사실일까? 최소 미국 국적기는 조심할 만하다. 과거 여러 연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하기 때문. 미국의 일부 항공사에서는 기내 식수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세균이 검출되었으며, 얼음 또한 세균에 오염된 경우가 많았다는 지적이 있었다.기내 음료의 위생 문제가 알려지면서, 카말라니는 승객들에게 병에 담긴 음료를 선택할 것을 권장했다. ... -
스카치 위스키 ‘부나하벤’ ‘블랙바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론칭
캄파리코리아는 스코틀랜드 대표 위스키 ‘부나하벤’ ‘블랙바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을 론칭해 본격적인 소비자 소통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부나하벤(Bunnahabhain)은 피트(이탄)로 유명한 아일라 지역에서 제조되는 차별화된 싱글몰트 위스키다. 최상급 셰리 캐스크에 담겨 달콤함과 함께 바다 내음을 입히는 해안가 제조방식을 통해 짭짤함까지 더해 ‘단짠’의 매력을 자랑하는 위스키다. 천연색상 및 비냉각여과를 고수하는 제조방식으로 부드러우면서 복합적인 풍미를 유지한다.블랙바틀(Black Bottle)은 1879년부터 이어진 티 블렌딩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아일라 몰트의 피트향과 스페이사이드 몰트의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된 스모키 블렌드다.두 브랜드는 독립적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신제품 출시, 브랜드 소개,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한국계정 전용 독점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두 브랜드는 7월말로 예정된 ‘서울바앤스피릿쇼’에도 참여한다. -
무더위 이길 소고기 요리, 이거 어때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더울 때는 입맛이 떨어지고 쉽게 지치기 때문에 그 어느때보다 맛과 영양을 갖춘 끼니를 챙겨야 한다. 호주축산공사는 호주청정우 홍보대사 홍신애 셰프가 제안하는 제철 레시피 2가지를 11일 소개했다. 유튜브 채널 ‘채고의 식탁’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고추냉이 스테이크 솥밥소고기와 최고의 조합을 이루는 재료로 꼽히는 것은 고추냉이다. 강원도 철원은 고추냉이 산지다. 솥밥에 사용할 고기는 부채살이 적당하다. 마블링과 살코기가 적절한 비율을 이루고 있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국거리나 스테이크, 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고추냉이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먼저 씻어둔 쌀에 썰어놓은 고추냉이를 넣어 밥을 안친다. 고추냉이 특유의 향이 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깔끔하고 풍성한 밥맛이 완성된다. 부채살은 프라이팬에 앞뒤로 1분씩 2~3회 반복해 미디움으로 굽는다. 구우면서 소금과 후추로 간을 더한... -
‘세기의 커플’ 아네트 베닝♥워렌 비티…딸은 네포베이비?
할리우드의 전설적인 배우 커플인 아네트 베닝과 워렌 비티의 딸 엘라 비티(25)가 토니상 시상식 레드카펫에 섰다.엘라 비티는 9일(현지시간) 열린 제78회 토니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패션과 분위기 모두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샤넬의 블랙 드레스를 입은 그는 보그가 선정한 ‘베스트 드레서’ 리스트에 오르기도 했다.줄리어드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한 엘라 비티는 현재 뉴욕 미네타 레인 극장에서 상연 중인 오디블 연극 <성적 부정행위와 중산층(Sexual Misconduct of the Middle Classes)>에서 휴 잭맨과 함께 출연 중이다. 극 중 비티는 성공한 중년 교수(휴 잭맨)와 관계를 맺게 되는 대학생 역을 맡았다.휴 잭맨과의 작업에 대해 비티는 최근 인터뷰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세상에서 가장 ‘스타 같지 않은’ 사람”이라며 “사랑 많고, 개방적이며, 친절하고 성실한 사람이다. 특히 뮤지컬 경험이 많아 연습에 임하는 자세가 뮤지... -
‘스팀 앤 파이어’ 캠핑 패키지 출시
인터리커는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로크로몬드 ‘스팀 앤 파이어’ 캠핑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 패키지에는 ‘스팀 앤 파이어’ 위스키와 우브 스토브가 포함돼 있어 훨씬 편리하고 색다르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취사가 가능한 야외공간 어디서든 이 패키지로 구이나 꼬치 등을 조리할 수 있다.‘스팀 앤 파이어’는 위스키 숙성의 마지막 단계에서 강하게 훈연된 캐스크에 담아 10개월간의 피니시 과정을 거친 제품이다. 오크통을 불로 강하게 그을리면 나무의 달콤한 향이 올라오게 되는데, 훈연 캐스크 피니시를 거친 ‘스팀 앤 파이어’는 흑설탕과 같은 달콤함 풍미가 느껴진다. 이름처럼 바베큐나 스테이크 등 훈제 요리와 최적의 페어링을 보여준다. -
이스라엘, 암 유발 유전 질환자 ‘정자 기증’ 발칵…최대 수백 명 자녀 남겨
이스라엘 보건부가 한 정자 기증자가 희귀 유전 질환을 지닌 채 수십 명에서 최대 수백 명에 이를 수 있는 자녀를 남겼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이례적인 공식 경고를 발표했다.해당 기증자는 린치 증후군(Lynch Syndrome) 보유자로, 이 유전 질환은 대장암, 자궁암, 위암, 난소암 등 다양한 암의 발병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건부는 1974년부터 1985년 사이 이 기증자의 정자를 통해 태어났을 가능성이 있는 이들이 전국 유전의학 센터에서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1970~80년대 민간 클리닉에서 기증사건의 발단은 몇 달 전 사망한 정자 기증자의 가족이 그의 질환 이력을 보건부에 알리면서 시작됐다. 해당 남성은 규제되지 않은 민간 난임 클리닉에서 정자를 기증했으며, 이 시기는 아직 이스라엘에 공식 정자은행이 운영되기 이전이었다.현재까지 정확히 몇 명의 자녀가 그의 정자를 통해 태어났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보건 당국은 수십 명에서 최... -
대상 ‘정원e샵’, 최대 73% 할인 판매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오는 10일까지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3%까지 할인판매한다. 청정원, 종가, 대상웰라이프 등 인기제품을 특가에 구매하면서 추가 적립금도 얻을 수 있다.가장 많이 팔린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종가 시원하고 깔끔한 포기김치’ ‘종가총각김치’ ‘청정원 들기름 바사삭김’ ‘대상웰라이프 하루유산균19’ 등이다. 또 소비자 리뷰가 가장 많았던 상품들로는 ‘청정원 가슴살 치킨텐더’ ‘집으로on곤드레나물밥’ ‘라이틀리 곤약브리또 핫치킨’ 등이다.‘종가생생유산균 포기김치’ ‘집으로on 남도식 소고기 미역국’ ‘청정원 순창 쌈장’ 등은 1+1으로 구입할 수 있다. -
‘환하게 웃는 유관순’…시청자는 MBC를 택했다
MBC가 다시 한번 ‘선거방송은 MBC’라는 타이틀을 입증했다.6월 3일(화) 방송된 MBC 제21대 대통령 선거방송 <선택 2025>는 수도권 가구 기준 시청률 11.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개표방송 전 시간대(17:00~25:00)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출구 조사 발표 직후 30분간 시청률은 19.4%까지 치솟았고, 오후 8시경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20.6%에 달했다. 2049 세대 시청률 역시 9.6%로, 젊은 시청자층의 높은 관심을 방증했다.이어진 ‘선택2025 방송특집 뉴스데스크’에서는 가구 시청률 14.7%, 2049 시청률 7.4%를 기록하며 올해 방송된 메인뉴스 중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MBC는 개표방송 전 구간에서 평균 가구 시청률 11.7%, 2049 시청률 5.6%를 유지하며, 같은 시간대 방송된 타사 주요 개표방송 프로그램과 비교해 뚜렷한 격차를 보였다. KBS1(3.6%), SBS(3.1%)와 비교하면 약 ... -
바카디×스타벅스 여름 겨냥 신메뉴 3종 출시
럼 브랜드 바카디와 스타벅스가 올 여름을 겨냥한 새로운 한정 메뉴를 30일 내놨다.바카디의 대표적인 화이트럼 ‘카르타 블랑카’를 활용해 여름철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이국적인 무드를 표현했다. 퍼플 망고 용과 피나콜라다, 핑크 자몽 토닉, 패션 티 모히또 블렌드 등 모두 3종이다. 카르타 블랑카는 1862년 쿠바에서 시작된 제품으로, 부드럽고 섬세한 풍미가 특징이다.판매 매장은 광장마켓점, 광주풍암호수점, 광주시리단길점, 케이스퀘어강남점, 신사역성일빌딩점, 광교SK뷰레이크점, 뚝섬역교차로점, 여의도TP타워점, 성수역점, 영랑호리조트점, 밀락더마켓점 등 전국 11곳이다. 판매는 9월30일까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