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습관이 환경을 바꾼다…에코 생활가전 4

사소한 습관이 환경을 바꾼다…에코 생활가전 4

댓글 공유하기
이누스 ‘초절수 직수 비데 일체형 양변기’

이누스 ‘초절수 직수 비데 일체형 양변기’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상 속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욕실, 주방, 안방 등 집안 곳곳에서 불필요한 물과 전기 사용을 줄이는 것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고,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경제적 이점까지 챙길 수 있는 에코 생활 가전 4점을 소개한다.

■ 초절수 직수 비데 일체형 양변기

욕실 브랜드 이누스는 1회 물 사용량 4ℓ이하의 절수 1등급 ‘초절수 직수 비데 일체형 양변기’를 출시했다. 절수 효과는 물론 이누스만의 특허 기술을 활용한 회오리 세척법으로 설치 공간의 수압과 상관없이 원활한 수세 성능이 강점이다. 물내림 버튼을 누르면 물살이 회오리처럼 도기 내부를 빠르게 회전하도록 설계돼 적은 물로도 깔끔한 도기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대소변이 구분된 물내림 레버를 적용, 불필요한 생활용수 사용을 최소화해 물 절약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4인 가족 기준 일반 양변기 대비 연간 약 43t의 물을 아낄 수 있다. 연간 55% 절수 효과다.

SK매직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SK매직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SK 매직의 자가관리형 무전원 정수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은 1인 가구에게 추천하는 가전이다. 별도의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제품인만큼 전기 요금과 소음으로부터 자유롭다. 환경을 고려해 생산, 포장, 사용 단계에서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한 것도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정수기 본체는 제품 내·외장 모두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해 페트병(500㎖ 기준) 41개 분량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냈다.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 400’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 400’

■ 스마트카라 400

스마트카라의 ‘스마트카라 400’은 음식물 쓰레기를 고온 건조, 분쇄해 음식물의 질량을 최대 90% 감량하는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음식물의 질량을 감량해 배출할 경우 음식물쓰레기 폐기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으며 싱크대로 음폐수를 방류하지 않아 수질 오염까지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2022년형 ‘스마트카라 400 Pro’는 패키지 박스에 재생 펄프를 적용하고, 포장 비닐을 생분해성 비닐로 변경하는 등 친환경성을 더욱 강화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

■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은 직바람 없는 무풍으로 소비전력을 최대 90% 절약하는 와이드 무풍냉방, 4개의 팬이 냉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하이패스 서큘 급속냉방 등이 가능하다. 기존의 강력 냉방 기능을 모두 적용한 셈이다.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부담까지 덜었다. 이외에도 기존 냉매와 비교해 연간 탄소 배출량을 최대 75만t 절감하는 효과의 친환경 R32 냉매를 새롭게 도입했으며, 일회용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 솔라셀 리모컨 등 환경친화적 기술을 다수 적용했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