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밝혀진, 당신의 연말 결산은?

퇴근뉴스

데이터로 밝혀진, 당신의 연말 결산은?

라이프팀
댓글 공유하기
2022 네이버 연말결산 국민 평균 결과 이미지.

2022 네이버 연말결산 국민 평균 결과 이미지.

■데이터는 알고 있다, 당신의 씀씀이

올해의 최애 쇼핑 아이템부터 맛집 저장 리스트까지, 당신의 연말결산 결과는?

네이버가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5일 공개했다. 연말결산 페이지에서는 네이버 개인 사용자의 뉴스 이용량과 주요 쇼핑 카테고리 등 서비스 활동 데이터를 요약한 ‘2022 한 장 정리’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결과 외 국민 평균의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네이버쇼핑의 인기 카테고리 1∼3등은 마스크, 주방 잡화, 영양제 순으로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보여줬다. 또한 사람들은 매주 평균 34분간 26건의 기사를 네이버 뉴스 서비스를 이용해 뉴스를 소비했다. 또한 네이버 지도를 통해 평균 38곳의 맛집을 ‘찜’했다. 가장 많이 ‘찜’ 한 지역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이었다.

인기 검색 키워드를 비롯해 한 해간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결과에 따르면, 올해 네이버 모바일을 통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드라마는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우영우)였다.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은 ‘마라탕’, 해외여행 국가는 ‘일본’, 전시회는 ‘MMCA(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시험은 ‘토익’, MBTI 유형은 ‘ISFP’로 나타났다.

[퇴근뉴스]데이터로 밝혀진, 당신의 연말 결산은?

■한층 편리해진 부산발 일본행

매일 3회 왕복 운항하고 있는 에어부산의 부산~후쿠오카 노선이 8일부터 4회로 증편된다. 이에 따라 부산에서 후쿠오카로 가는 가장 이른 항공편과 후쿠오카에서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가장 늦은 항공편을 이용하면 온전히 하루를 여행할 수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 10월 일본의 무비자 입국 허용에 따라 급증하는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증편 운항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앞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해당 노선을 지난 5월 말에 운항을 재개, 이후 10월 중순 매일 2회에서 10월 말 매일 3회로 지속적인 증편을 단행했다.

증편을 기념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판매 기간은 6일부터 오는 13일까지고 특가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6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1인 편도 총액운임 기준 3만원부터.

[퇴근뉴스]데이터로 밝혀진, 당신의 연말 결산은?

■연말 선물? 생일 선물? 어묵 어때?

삼진어묵은 어묵 업계 최초로 온라인몰 내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한다.

삼진어묵 측은 “연말, 연초를 맞아 지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선물하기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으로, 수령인의 연락처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모바일 문자로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 이금복명품세트와 삼진프리미엄세트, 1953세트 1호, 1953세트 2호, 모듬어묵 선물세트, 간식어묵 선물세트, 꼬치어묵 선물세트, 어부의바 선물세트 등이 포함됐다.

또한 삼진어묵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적립금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퇴근뉴스]데이터로 밝혀진, 당신의 연말 결산은?

■타임지 선정, 올해의 엔터테이너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 선정 ‘올해의 엔터테이너’가 됐다.

타임지는 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각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들의 명단을 공개했다. 블랙핑크가 선정된 부문은 ‘올해의 엔터테이너’으로 이 부문에 걸그룹이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타임지는 “블랙핑크는 트렌드를 이끄는 현 시대의 아이콘이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 밴드가 됐다”며 “올해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였으며 두 번째 정규 앨범을 통해 여러 기록을 갈아치운 K팝 그룹”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지난 8월 K팝 걸그룹 최초로 MTV 비디오뮤직어워드 무대에 오르고, 현재 대규모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블랙핑크는 2023년에는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의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