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학생’이 있다면 주목
서울시교육청은 국·공·사립 초·중·고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신청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초등학교 입학생에게는 1인당 2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하고, 중·고등학생에게는 1인당 30만원을 교복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전달한다.
모바일 포인트로는 교복을 포함한 의류 및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신청은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http://start.sen.go.kr)에서 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중·고등학생은 오는 2∼7일, 초등학생은 오는 20∼23일이다. 입학준비금은 중·고등학생은 2월 중, 초등생은 3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을 놓친 학부모 및 학생은 3월에 별도 안내에 따라 신청 가능하다.
■ 머지않은 봄, 코스메틱 신상 소식 솔솔
해가 길어진 듯해서 달력을 보니 이번 주말 4일이 입춘이다. 화장품 신제품 소식에도 봄기운이 완연하다.
나스는 피치 핑크빛 컬러를 듬뿍 담은 쉐이드를 포함한 핑크 패키지의 한정판 오르가즘 컬렉션을 내놓았다.
가벼운 터치로도 강렬하고 선명한 발색을 내는 ‘나스 오르가즘 라이징 아이섀도우 팔레트’. 오르가즘 쉐이드, 골드빛 하이라이터 등으로 구성된 ‘나스 오르가즘 포 플레이 블러쉬 쿼드’. 아이, 치크, 립, 바디 등 원하는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한 ‘나스 더 멀티플’과 ‘나스 미니 오르가즘 블러쉬 & 립 듀오’ 등 4종 구성이다. 전국 나스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판매된다.
이세이미야케는 봄날 빗방울의 여정을 향기로 담아낸 ‘드롭 디세이’ 라인의 새로운 향수 ‘드롭 디세이 오 드 퍼퓸 프레쉬’를 출시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순간부터 대지에 피어난 싱그러운 풀, 꽃, 나무, 숲 등을 거쳐 새로운 면모를 드러내는 신비로운 방식을 향의 여정으로 포착했다”는 소개가 싱그럽다.
자연에서 온 원료 사용으로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업사이클링 재생가능한 원료를 사용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이 향수는 시코르, 올리브영, 카카오, SSG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