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친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앱’ 3위는?

네이버 제친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앱’ 3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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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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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3위는 유튜브, 카카오톡에 이어 인스타그램이 차지했다. 이는 와이즈앱이 2016년 3월 모바일 앱 통계를 집계한 뒤 처음으로 네이버를 제치고 인스타그램이 3위에 오른 것이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지난 4월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이 1천21억분이었으며, 그다음으로는 카카오톡 325억분, 인스타그램 209억분, 네이버 200억분, 틱톡 60억분, 네이버웹툰 49억분, 엑스(X) 48억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월간 사용시간은 작년 4월 150억분에서 7월 176억분, 10월 172억분, 올해 1월 207억분으로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스타그램은 메타가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서비스로 사진·영상이 메인 콘텐츠다. 특히 2021년 짧은 영상을 제작·게시하는 ‘릴스’ 출시를 기점으로 Z세대의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소셜 커머스 및 각종 정보 공유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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