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가 됐다, 가을 낭만 가득한 특급호텔 와인 축제 4

때가 됐다, 가을 낭만 가득한 특급호텔 와인 축제 4

댓글 공유하기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호텔가에서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다채로운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 청명한 날씨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와인과 감미로운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기며 가을의 낭만에 취해보는 건 어떨까. 지금 이 계절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특급 호텔 와인 축제들.

■온수 풀에서 즐기는 와인 마켓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선셋 와인 마켓’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선셋 와인 마켓’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선셋 와인 마켓’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선선한 가을날 프리미엄 와인과 다채로운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아시스 선셋 와인 마켓’을 9월 28일, 29일 양일간 개최한다.

반얀트리 서울의 야외 수영장에서 펼쳐지는 ‘오아시스 선셋 와인 마켓’은 프리미엄 와인 수입사가 엄선한 150여 종의 와인을 시음하며 개개인의 와인 취향을 발견하고, 12곳의 셀러가 판매하는 감각적인 아이템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마켓에서는 온수 풀로 운영되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노을 진 저녁 캐주얼한 분위기의 팝 & 재즈를 기반으로 한 라이브 공연과 DJ 퍼포먼스가 신나고 활기찬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선셋 와인 마켓의 와인 섹션에서는 CSR, 헬레닉와인, 올빈와인, 레드카이트, BK 트레이딩, 빈앤크루, 인터리커, 비노스 와인과 같은 프리미엄 와인 수입사 8곳이 참여한다.

오아시스 선셋 와인 마켓은 오는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와인 시음 포함 입장권은 1인 3만3000원, 와인 시음 및 야외 수영장 입수 포함 입장권은 1인 6만5000원이다.

■와인과 ‘빈티지 시네마’ 어때요?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와인 앤 버스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와인 앤 버스커’ 포스터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와인 앤 버스커’ 포스터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 야외 가든에서 와인과 음악이 함께하는 ‘와인 앤 버스커’ 와인 축제가 오는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올해로 10년째 개최되는 ‘와인 앤 버스커’는 매해 새로운 콘셉트와 함께 트렌디한 와인을 제안하며, 라이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의 콘셉트는 ‘빈티지 시네마’를 주제로 다채로운 그 시절 영화관 분위기와 추억의 명화를 떠올리게 하는 영화 OST를 선보인다.

올해도 엄선한 10여 개의 와인 수입사들과 함께 시중에서 만나기 어려운 100여 종의 세계 유수의 와인들이 오픈된다. 특히, 각 와인 수입사들이 추천하는 프리미엄 와인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탄탄한 품질과 우아한 버블의 프랑스 샴페인 보셰, 강렬한 풍미의 레이디 안나 끼안티 클라시코 그랑 셀레지오네, 오크 숙성으로 깊이 있는 맛을 자랑하는 녹턴 싱글 빈야드 샤르도네, 포르투칼의 유명 와이너리 호세 마리아 다 폰세카의 와인 등 각 지역의 뛰어난 다양한 품질의 와인을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총 주방장 박영진 셰프는 미국육류수출협회의 협업을 통해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한 와인 페어링 스페셜 레시피 메뉴들을 선보인다. 와인과 완벽한 조합을 선사할 메뉴로는 샤퀴테리 플래터, 베이컨 & 왕감자, 클램 차우더 수프, 채끝 짜파구리 등 와인과 완벽한 조합을 선사할 메뉴도 함께 즐겨보자.

■유럽식 정원에서 즐기는 와인과 음악 - 메이필드호텔 서울 ‘디오니소스 와인페어’

와인과 음악이 함께,  메이필드호텔 서울 ‘디오니소스 와인페어’

와인과 음악이 함께, 메이필드호텔 서울 ‘디오니소스 와인페어’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청명한 가을에 어울리는 와인과 음악이 함께하는 ‘디오니소스 와인페어’를 개최한다. 메이필드호텔 벨타워가든에서 10월 5일과 6일 이틀간 진행되는 디오니소스 와인페어는 아름다운 야외 정원과 유러피언 종탑 풍경을 눈에 담으며 와인과 음식 그리고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메이필드호텔의 시그니처 행사인 ‘디오니소스 와인페어’는 올해로 20회를 맞았다. 행사마다 천여 명의 인파가 몰리는 이 행사는, 그 명성에 걸맞게 이번에도 국내 유수의 와인 수입사 16곳이 참여해 180여 종의 다채로운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와인을 직접 시음하고 호텔 소믈리에와 각 와인 수입사 전문가로부터 와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와인을 구매할 수 있어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들까지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

와인 페어링 푸드 역시 눈길을 끈다. 현장에서 셰프가 직접 조리하는 야외 푸드 키친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노릇하게 구워낸 해산물 꼬치구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인 우대 갈비구이를 선보인다. 문어구이, 모둠 그릴 소시지, 유자폰즈 그릴치킨 등 와인의 풍미를 더해줄 다양한 메뉴도 준비된다.

디오니소스 와인페어 1인 입장권은 4만원이며, 2인 입장권과 시그니처 디시 3종으로 구성된 2인 고메 세트는 16만원이다. 입장권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야외 테라스에서 펼쳐지는 와인 시음회 - ‘소피텔 와인 데이즈’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와인 데이즈’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와인 데이즈’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6층에 위치한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L’Espace)’에서는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석촌호수의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며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소피텔 와인 데이즈’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믈리에가 엄선한 100여 종의 와인을 자유롭게 시음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도 가능한 본 행사에는 소피텔 서울 셰프진이 준비한 푸드 스테이션뿐만 아니라 라이브 버스킹 공연,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함께 준비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다채로운 와인의 향과 맛을 음미하며 세계 각국의 와이너리를 여행하는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본 행사는 소피텔 서울 6층 레스파스 테라스에서 진행된다. 입장 티켓은 1인당 3만원이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