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모습으로 요즘 안방극장에서 사랑받고 있는 배우 문정희가 자신의 손으로 직접 꾸민 싱글 홈을 최초로 공개했다. 그리 크지 않은 서른 평 남짓한 아파트는 집주인을 닮아 구석구석 묘한 매력을 풍겼다.
Living Room
거실은 메인 컬러를 그레이로 정하고 덩치 큰 가구는 블랙으로 세련되게, 컬러 포인트는 레드를 사용했어요. 모던한 분위기를 위해 다른 컬러는 일체 배제했죠. 이전에는 화이트와 원목으로 집을 꾸몄는데, 너무 밋밋해서 눈에 띄게 변화를 주고 싶었어요. 파격적인 변신이 어떤 걸까 생각하다가 번뜩 '레드!' 하고 떠올랐죠
문정희의 등장을 반가워한 사람들은 공통적인 생각을 했다. ‘못 보던 얼굴이라 신선’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예쁜 얼굴’에 ‘연기를 잘하네’라는 것. 문정희를 보기 위해 TV 앞에 앉는다는 ‘문정희 폐인’들조차 뮤지컬과 영화 등에서 탄탄히 다져진 그녀의 연기력에 놀랐다고 한다. 그간 드라마 속에서 그는 묻혀 있는 듯하지만 각각의 다른 빛을 내며 믿음직스럽게 자리했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반짝 스타’를 접할 때의 위태로움을 느낄 수가 없다.
이번에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틈틈이 집 꾸미기를 시작했는데, 손수 집을 꾸미며 인테리어에 대해 처음으로 관심을 갖게 됐다. 예쁜 조명과 가구에 매료되어 인터넷으로 가구며 소품들을 구경하는 새로운 취미가 생긴 것. 최근에는 ‘셰비 클래식’이라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접하게 된 ‘포슬린 페인팅’에 푹 빠져 있는데, 화이트 도자기 소품에 직접 그림을 그려 넣는 것으로 지인들에게 직접 그림을 그려 선물하고 싶어 배우기 시작했다.
무엇이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인색하지 않은 문정희. 그래서인지 연기에도 다양한 색깔이 묻어난다. 볼 때마다 새롭지만 바닥을 드러내지 않고 끝없이 쌓인 내공으로 우리를 안심시키는 그. 그가 살고 있는 싱글 홈은 마치 그를 꼭 닮은 듯 작지만 깊이와 다양성이 공존하고 있었다.
Bed room
침실은 여러 가지 이미지를 믹스 매치했어요. 벽지와 커튼은 클래식한 느낌으로,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은 오리엔탈풍으로, 침구는 모던한 느낌으로 골랐죠. 한 가지 느낌보다 여러 가지 느낌을 살리면 싫증이 덜 나고 나중에 다른 모습으로 데커레이션하기도 편해요
드레스 룸을 설치하기 전에 방 벽을 벽돌 프린트 벽지로 빙 둘러 발라 이국적인 느낌을 줬어요. 행거는 짜 맞춤식이라 원하는 디자인의 행거를 필요에 따라 구성했어요. 행거에 달린 서랍장은 소품과 의상 수납이 편리하도록 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폈죠.
2 가구는 오리엔탈풍으로 거의 통일해 구입했는데, 화려한 색감의 가구가 아닌 블랙과 실버로 심플한 느낌을 살린 가구를 택했다. 벽지를 화려한 것으로 택한지라 너무 알록달록한 컬러의 가구는 레드 벽과 만나면 이도저도 아닌 산만한 분위기가 될 수 있기 때문. 사이드 테이블은 아시안 데코에서 구입했다.
3 집을 어느 정도 꾸미고 나서 어딘가 완성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바로 조명 때문이었다. 조명이 인테리어에서 매우 큰 역할을 차지한다는 것을 배운 것. 거실 천장에는 둥글고 큰 조명을, 침실에는 샹들리에 스타일을, 식탁 위는 크리스털 비즈가 길게 늘어지는 조명을 택했다. 조명은 솔로조명에서 구입.
4 소파와 소파 뒤 벽면은 집 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메인 스페이스다. 소파는 외국 인테리어 잡지에서 보고 마음에 쏙 들었던 모던한 느낌의 블랙 가죽 소파를 주문 제작했다. 벽지는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주기 위해 커다란 프린트를 택했다. 마치 손으로 그린듯 한 느낌이 더욱 마음에 들었다고. 소파는 코디소파 제품. 레드 플라워 포인트 벽지는 랑이랑 제품.
5 커튼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것은 소재의 고급스러움이다. 저렴한 원단을 구입해 만들 수도 있었지만 과감히 비용을 투자, 고급스러운 실크 패브릭을 골랐다. 커튼 역시 집 안 분위기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한 것. 클래식한 프린트의 커튼은 리더에서 구입.
6 집을 꾸미기 전 외국 인테리어 잡지를 많이 참고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벽의 질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집 안 벽면 전체를 벽돌 프린트 벽지로 발라 이국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그레이 벽돌 프린트 벽지는 대동벽지에서 구입.
■소품&시공 협찬 / 아시안 데코(02-792-4938, www.asiandeco.co.kr)·랑이랑 청담점(02-517-0233)·대동벽지(02-2212-2511)·리더(02-596-8895)·코디소파(02-996-2569 www.ddwp.co.kr)·리더(02-596-8895)·코디소파(02-996-2569, www.kodisofa.com)·이브자리(080-216-4677, www.evezary.co.kr)·에든 드레스룸(031-352-4815, www.itsmine.co.kr)·매직볼 유앤에스 컴퍼니(02-408-4900, www.antibacshop.co.kr)·솔로조명(02-515-6927)·광화문 풀잎 문화센터(02-720-9988)·쉐비 클래식(031-718-7543, www.shabbyclassic.com) ■스타일리스트 / 권순복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