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쌓여가는 책은 집 구석구석까지 차지한다. 그렇다고 비싼 돈 들여 서재 꾸미기는 게 부담스럽다면,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 집 안 분위기까지 살리는 책 수납법으로 공간을 활용해보자.
넓은 공간을 만들고 스타일까지 살린다! 간단한 책수납법
Styling 1 테이블이 없는 거실이라면 스타일리시하게 책을 쌓아 작은 찻잔이나 가벼운 트레이 등을 올려 테이블 대신 사용할 수 있다. 또 긴 유리가 있다면 양쪽에 책을 쌓아 테이블 다리로 사용해도 좋다. 허전한 벽에는 가벼운 아크릴 선반을 달아 책을 수납할 수 있는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 월패널 1장 1천7백원, 마이드림하우스. 레드 벽걸이 장식 27만원, 제인인터네셔널. 러그 44만원, 렉슈어.
넓은 공간을 만들고 스타일까지 살린다! 간단한 책수납법
Styling 2 주방 식탁 옆 벽에 선반을 달아 책을 수납할 수 있다. 엄마가 아이 공부를 도와줘야 할 나이라면 더욱 활용도가 높을 수 있는데 아이에게 필요한 가벼운 책을 올려놓거나 주방에서 볼 수 있는 요리 관련 책을 수납하면 더욱 편리하다. 클래식 내로우 선반 6만7천원, 마이드림하우스.
넓은 공간을 만들고 스타일까지 살린다! 간단한 책수납법
Styling 3 침실에 책장이 있으면 다소 어색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 테이블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보다 베드벤치를 사용한다면 더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수납장 스타일의 베드벤치는 많은 책을 수납할 수 있고 벤치 위에 책을 올려둘 수 있어 자기 전 독서를 즐기는 사람에게 더욱 유용하다. 화이트 월패널 1장 1천7백원, 마이드림하우스. 화이트 수납 테이블 가격미정, 오프타임.
넓은 공간을 만들고 스타일까지 살린다! 간단한 책수납법
Styling 4 소파나 침대, 책상 아래에 빈 공간이 있으면 박스에 책을 수납한 뒤 숨길 수 있다. 침대에 서랍장이 달린 제품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깔끔하게 수납을 할 수 있는데 아랫부분이 지저분해 보인다면 가구 커버링으로 살짝 가려주면 된다. 수납 박스 5~6천원대, 이마트.
넓은 공간을 만들고 스타일까지 살린다! 간단한 책수납법
Styling 5 쌓는 방식에 따라 디자인을 달리 할 수 있는 공간 박스는 저렴한 가격에 많은 양의 책을 수납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한쪽 벽면을 공간 박스로 채워 책을 수납하면 전면 책장이 따로 필요 없다. 또 앞에 문이 달려 있는 스타일은 쌓아놓은 책이 보이지 않아 깔끔하다. MDF 박스 1만원대, 을지로 가구거리.
■ 제품 협찬 / 오프타임(02-925-5748,
www.offtime.co.kr)·마이드림하우스(031-314-8209,
www.mydreamhouse.co.kr)·렉슈어(031-923-2528)·
www.rexure.com)·제인인터네셔널(02-548-3467)
■스타일리스트 / 상영&지현(noda+1, 02-391-9635)·다혜(어시스트)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이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