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는 우리 몸에 직접 닿고 매일 사용하는 생활용품이다. 그래서 제대로 된 침구를 고르는 것만으로도 우리 가족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동진침장의 아토피와 알레르기 예방을 돕는 똑똑한 침구, amb 워싱 침구를 소개한다.

아토피와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친환경 침구
amb(AntiMicroBial:항균의, 항균성을 가진)는 미국 USA 코튼 인증 목화솜과 항균 가공된 면, 영국산 양모 소재를 사용하고 고온의 세탁 건조 과정을 거쳐 제작되는 워싱 침구다. 제작 공정에서 불순물, 먼지, 세균이 제거돼 위생적이고 쾌적한 느낌을 선사하며 아토피와 알레르기 예방을 돕는 것이 특징. 또 특허받은 줄무늬 요철 주름이 들어가 견고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누비 제품으로 amb 워싱 가공을 기반으로 세련된 패턴 디자인을 개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동진침장의 독보적인 기술인 amb는 2010년 국내 침구 업계 최초로 양모와 면 워싱 발명 특허 4개를 받았다. 2012년에는 미국과 일본 특허를 획득했으며 현재 중국, 홍콩 특허도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동진침장이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얻고 있는 것은 제면 시설과 워싱 가공 시설 등 전 공정의 설비를 유일하게 국내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1970년 한국섬유산업의 발원지인 대구에서 동진침장을 설립해 44년간 평생을 침구 개발에 매진해온 동진침장의 류광열 대표는 ‘편안하고 행복한 잠자리가 인생에 활기를 준다’라는 생각으로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해 생산하고 있다.
■기획 / 김민정 기자 ■정리 / 최윤경(프리랜서) ■제품 문의 / 동진침장(02-403-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