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 1위는 ‘현금’, 그리고?

어버이날 선물 1위는 ‘현금’, 그리고?

댓글 공유하기
올해 가정의 달 선물은 ‘힐링’과 ‘여행’ 관련 상품이 인기다. 신세계까사 제공

올해 가정의 달 선물은 ‘힐링’과 ‘여행’ 관련 상품이 인기다. 신세계까사 제공

가정의 달 특수를 맞아 유통업계가 들썩인다. 엔데믹 분위기가 무르익는 가운데 부모님을 위한 ‘선물’ 키워드도 달라졌다.

그동안 건강·위생 상품과 무료한 ‘집콕’ 생활을 달래 줄 홈 엔터테인먼트 상품이 대세였다면, 올해는 ‘힐링’과 ‘여행’ 관련 상품이 인기다.

집에서는 놀 거리를 찾기보다 피로를 해소하고 온전히 휴식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억눌려왔던 야외 활동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다.

■ 외출 후 집에서는 확실한 ‘고감도 힐링’…수면, 휴식 상품 인기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는 확실한 힐링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관련 상품이 가정의 달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어버이날을 앞둔 4월 마지막 주 신세계백화점 리빙관의 안마의자 등 생활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6%, 신세계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피숀의 오브제 매출은 동기간 25.4% 증가했다.

관련 업계에서도 할인 행사를 진행하거나 신제품을 출시하며 가정의 달 수요 공략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가구 스페셜 프로모션’을 28일까지 진행한다. 건강한 숙면을 위한 침대와 소파 등 인기 가구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까사미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뉴로건’, ‘쿠나’, ‘노블’까지 까사미아의 인기 리클라이너 가죽 소파 4종이 준비됐다.

시몬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베개와 매트리스 등 수면 관련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하고, 비스코스프링 윈더 필로우를 최대 27% 할인하고 N32 폼 매트리스와 N32 토퍼 매트리스도 최대 30% 할인한다.

바디프렌드와 세라젬도 가정의 달 특수를 잡기 위해 각각 신제품 ‘메디컬팬텀’과 ‘파우제 M4’를 출시했다.

여행·항공 업계에 따르면 가정의 달 황금연휴를 위한 예약이 급증했다.

여행·항공 업계에 따르면 가정의 달 황금연휴를 위한 예약이 급증했다.

■ 3년 만에 열린 하늘길…가정의 달 ‘여행’ 수요 쑥

여행·항공 업계에 따르면 가정의 달 황금연휴를 위한 예약이 급증했다.

티몬이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여행·나들이’가 이번 어버이날에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선정됐다. 티몬의 4월 국내 여행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고 해외여행도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항공권 매출이 전월 대비 54% 늘었다.

또한 하나투어의 5월 패키지여행 예약은 전년 동월 대비 1229% 늘었고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5월 첫 주말 경남 거제, 부산 해운대, 전남 여수, 제주 등 리조트 예약률은 100%에 가깝다.

프로모션 경쟁도 뜨겁다.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펜션 및 풀빌라를 오는 24일까지 최대 20%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노랑풍선은 가정의 달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가정의 달 여행 다 가정’ 기획전을 오픈했다.

이외에도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Hi-Five, 반가운 5월’ 기획전을 진행하고 기획전 상품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4만원 할인, 지역별 무료 옵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