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게 바뀌었어요!
1. 인출식 4인용 식탁
크지도 작지도 않은 크기의 식탁. 인출식으로 디자인되어 식탁의 넓이를 조절 할 수 있다. 모서리는 둥글게 만들어 아이가 부딪혀도 다치지 않게 배려했다.
2. 좁은 공간을 이용한 수납 서랍
가스렌지 옆의 좁은 공간에 자주 쓰는 양념들을 담는 수납 서랍을 만들었다. 식용유나 소금 설탕등을 꺼내 쓰기 편리한 디자인.
3. 씽크대 손잡이를 없애 심플한 디자인
씽크대 문짝의 손잡이를 없애 최대한 깨끗하게 만들었다. 키가 딱 씽크대 만한 아이가 뛰어다니다 부딪혀 다칠 염려가 없도록 세심하게 배려 한 부분. 또 화이트 컬러의 씽크대에 상판은 진한 월넛 컬러로 매치해 고급스럽다.

4. 거실과 맞닿은 수납 장
비용을 따로 지불하고 만든 장. 주방과 거실이 맞닿은 부분에 수납장을 짜 넣어 씨디나 아이용 비디오 등을 수납 할 수 있게 했다. 원래 꼭 하나 구입하고 싶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부엌가구와 같은 디자인으로 맞추니 기쁨이 두배.

Before
적어도 15년 이상은 된 촌스러운 옥색 생크대로 구석구석 낀 때가 찌들어 아무리 닦아도 깨끗해 지지 않는다. 문짝도 오래되어 열 때 마다 삐걱거리고 서랍도 잘 닫히지 않는 상태. 주방에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
7월 행운의 주인공
“솜씨는 없지만 맛있는 요리가 저절로 만들어 질 것 같아요”
이달의 당첨자는 인천 부평에 사는 맞벌이 주부 이은미씨. 일 하느라 아이를 시댁에 맡겨야 했던 이은미씨가 시부모님과 아이와 다같이 살기로 결심, 준비하던 중 응모하게 되었다. 아이도 길러 주시고 집안 일을 도맡아 해 주시는 시어머니가 예쁘고 편한 주방을 사용하실 걸 생각하니 조금이나마 죄송스런 마음이 덜어진 것 같아 기쁘다고. 앞으로는 그동안 해 오지 못했던 요리도 도전해 볼 생각이다.
㈜이하우징은요
국내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 를 비롯한 각종 전시사업과 인테리어, 쇼핑몰, 포장이사, 펜션까지 운영하고 있는 인테리어 전문업체. 웹사이트(www.ehshop.com)와 고객상담센터(734-0425)를 통해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관련 최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견적상담을 비롯하여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컨셉관 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경향하우징페어 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인테리어경향을 보여주고 무료상담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네모는요
1996년 창립이래 고품격 주거문화창조와 맞춤가구의 대중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부엌가구, 붙박이장, 신발장, 병원장 등 전문적으로 맞춤가구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다.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소비자와 상담 후 최적의 설계를 통하여 소비자 취향에 맞는 최고의 제품을 공장에서 소비자의 가정까지 직접 제공하고 있다. 21세기 전문 맞춤가구 회사로서 ㈜네모는 다양한 제품개발과 철저한 A/S로 타사 제품과의 차별화를 선언하고 친절한 무료견적 상담과 고객의 주방가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아울러 2003년 4월 ㈜네모의 모든 제품을 e하우징 웹사이트(www.ehshop.com)와 고객상담센터(734-0425)에서도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하도록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하여 논현동 전시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공사 일지를 공개 합니다!
6월 4일 실측
주방 개조 공간 상담, 씽크대 디자인·컬러·벽면타일과 수도공사 부분 결정. (30분)
6월12일 철거와 공사
오전 8시 30분 철거팀이 도착해 기존의 씽크대를 철거하고 오전11시 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 수도 공사 및 새 싱크대와 부엌가구 등 설치.
6월 13일 손잡이등 마무리 작업
독자 부담내역
기본 공사비(장 철거 및 운반비)30만원+수도공사 비용 12만원+부엌과 거실의 경계부분 책장18만원=총 60만원 부담.(싱크대 및 부엌가구와 설치비는 모두 (주) 네모에서 부담 했습니다.
이렇게 응모하세요!
개조내용 (주)네모 부엌가구 기본 SET(30평 기준 시중가 2백만원 상당)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당첨된 독자의 집을 방문해 싱크대 디자인과 부엌 공간 활용등에 대한 개조 내용을 상담해 드립니다.
기본 SET 구성 키큰장, 냉장고 벽장, 후드, 플랫 벽장, 수도꼭지, PT상판, 액세서리외 기본장(기존 장은 무료로 철거 해 드립니다)
독자 부담금 시공비 30만원
※단, 타일공사, 수도공사 등 부엌 가구 이외의 별도공사를 원하실 경우에는 실비로 독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응모요령 :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등 주거 공간의 제한은 없습니다. 주방 전경 사진 2장, 주방 구석구석을 다양한 각도로 찍어 총 5장의 사진과 함께 사연을 보내 주세요. 보내주신 사연과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나이, 주소, 전화번호 적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매달 한 분께 돌아가는 행운을 놓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응모하세요!
보내 실 곳 : 서울시 중구 정동 22번지 경향신문사 별관 2층 레이디경향 편집부 ‘ e-하우징 주방 무료 개조’ 담당자 앞
문의 3701-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