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의 행운의 주인공
이 달 욕실 개조의 주인공은 충남 아산에 사는 김옥구(53세)씨. 아들이 결혼을 앞두고 스스로 번 돈으로 어렵사리 서울에 낡은 아파트를 구했는데 공사비용이 만만치 않아 개조는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다. 몇 달 후면 새 식구가 들어오는 경사를 앞두고 지저분한 욕실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새 집처럼 깨끗해진 욕실 덕에 며느리 볼 낯이 선다며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이렇게 바꿨어요!

1 화이트 수납장
수납공간이 부족했던 욕실에 화이트 수납장을 달아 자잘한 물건들을 깔끔하게 수납했다.
2 액세서리 교체
욕조 윗부분에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최신식 샤워기를 달고 세면대 역시 수전과 칫솔 꽂이 등 모든 액세서리를 교체했다.
3 화이트 벽과 코너 선반 부착
욕실 벽 전체를 화이트 컬러로 깨끗하게 페인팅 하고 선반을 달아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Before
칙칙한 컬러의 타일과 오래된 수납장으로 인해 욕실이 전체적으로 어둡고 지저분했다.
공사 일지를 공개합니다!
3월 7일 욕실 개조 공간 및 디자인, 액세서리 교체 논의
3월 8일 수납장 및 액세서리 철거
3월 9일 전체를 화이트로 도장하고 바닥 타일과 액세서리 교체
독자부담내역
기본 공사비(기존장 철거&운송비) 25만원(액세서리와 조명 교체, 코너선반, 배관 세트, 스프레이 코팅 등은 모두 크린맨에서 부담했습니다)
이렇게 참여하세요!
응모요령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등 주거공간의 제한이 없습니다. 욕실(욕실 전경 2장, 수납장 1장, 변기1장, 욕조1장)을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사진 5장과 함께 의견서를 보내주세요. 나이, 주소,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잊지 말고 적어주세요. 보내주신 의견서와 사진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욕실 장식장과 악세서리 등은 무료로 제공하지만 인건비 25만원은 독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공사 기간은 2일이 걸리는 것 미리 알고 계시고요. 매달 한 분에게 돌아가는 행운을 놓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응모하세요!
서울 중구 정동 22번지 경향신문사 레이디경향 욕실무료개조 담당자 앞
문의 3701-1314
무료개조/크린맨(송파점,430-4005) 진행/민영 기자 사진/정준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