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시원한 블루와 화이트로 물든 여름 욕실!

욕실개조 행운잡기

②시원한 블루와 화이트로 물든 여름 욕실!

댓글 공유하기
하루를 시작하는 공간인 욕실. 하지만 낡고 칙칙한 분위기 때문에 기분까지 우울하시다고요? 지금 바로 응모하세요! 레이디경향과 두울타일에서 여러분의 욕실을 확 바꿔드립니다.

7월 행운의 주인공
이달 행운의 주인공은 경기 고양시 주엽동에 사는 박민영 주부(36세). 8년째 살고 있는 아파트는 여기저기 낡았지만, 그 중 욕실이 가장 문제였다. 아무리 청소해도 깨끗해지지 않고, 짙은 타일과 어두운 조명 때문에 들어설 때마다 마다 한숨만 내쉬었다고. 개조 후 몰라보게 바뀐 욕실 때문에 너무 행복하고 이제 손님이 와도 두렵지 않다며 기뻐했다.

이렇게 바뀌었어요!
1 블루 포인트 타일로 상쾌해진 욕실
벽면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타일로 시공하고 한쪽 면은 블루 포인트 타일로 마감했다. 어둡고 칙칙했던 바닥 타일도 베이지와 블루 타일로 교체, 블루&화이트 톤의 청량감이 느껴지는 욕실로 탈바꿈했다.


2 편리한 2단 유리 선반
샤워기 맞은 편 코너 공간에 2단 유리 선반을 설치해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욕실 용품의 수납이 편리해졌다.

3 액세서리 전면 교체
낡은 변기와 세면대, 수납장을 화이트 톤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교체해 욕실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 그 외 욕실 부품들도 모두 새 것으로 교체했다.

공사일지를 공개합니다
6월 6일 욕실 개조 설계와 액세서리 교체를 위한 논의
6월 7일 종전의 타일과 변기, 세면대 등 기타 부자재 철거
6월 8일 타일 공사, 변기·세면대·욕조 등 기타 부자재 설치

공사비 내역
타일 외 부자재 50만원, 변기 12만원, 수전금구 11만원, 거울 6만원, 수납장 7만원, 욕실 조명 3만원, 액세서리 10만원
독자부담 인건비 50만원
총 1백49만원

Before
타일 사이사이에 때와 곰팡이가 가득해 청소로는 해결되지 않는 상태. 수납공간도 턱없이 부족했으며, 무엇보다 짙은 갈색 바닥 타일이 욕실 분위기를 어둡게 만들었다.

‘두울타일’의 리모델링 기법
타일 전문 업체인 만큼 오래되어 누렇게 변한 타일을 세련된 디자인의 깨끗한 타일로 교체하고, 컬러풀한 포인트 타일로 욕실 분위기를 보다 세련되게 바꿔준다. 또 욕실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넉넉한 수납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변기, 세면대, 수전 등을 함께 교체해 새집 같은 욕실로 만들어준다.

이렇게 참여하세요!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등 주거 공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욕실을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사진 5장(욕실 전경 2장, 수납장 1장, 변기 1장, 욕조 1장)과 함께 의견서를 보내주세요. 나이, 주소,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잊지 말고 적어주세요. 보내주신 의견서와 사진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욕실 수납장과 액세서리 등은 무료로 제공하지만 인건비 50만원은 독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공사 기간은 2~3일 걸리는 것 미리 알고 계시고요. 매달 한 분에게 돌아가는 행운을 놓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응모하세요!

보내실 곳 : 서울 중구 정동 22 경향신문사 레이디경향 욕실 무료 개조 담당자 앞 문의 02-3701-1314


무료 개조 / 두울타일(02-937-2323) 진행 / 성하정 기자 사진 / 박형주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