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닥개조의 행운을 잡은 주인공은 서울 강서구에 사는 이지연(31)씨. 4년 전 결혼하면서 집을 마련했지만 이사 일정이 빠듯해 미처 바닥은 바꾸지 못했다. 그 동안 집주인이 여러 번 바뀌었지만 바닥은 그대로 사용해 곳곳에 가구자국과 이사 흔적이 남아있다. 바닥을 바꾸고 싶은 마음은 간절했지만 결혼 후 계속 맞벌이를 해온데다 지난 가을 딸아이 출산 이후에는 더욱 시간을 내기가 어려웠다고.
남편과 이지연씨가 원한 LG Z:IN의 구들채로 바닥재를 바꾸고 난 후 오래된 집이 한결 깔끔해져 꼭 이사 온 기분이란다. “아이가 어려 바닥재 소재도 신경이 쓰였어요. 하지만 천연광물을 사용한 구들채는 공사 직 후에도 쾌적한 느낌이랍니다. 깨끗하고 예쁜 바닥재로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졌어요”

유진선씨 집에 시공한 바닥재는 LG Z:IN의 구들채 KGD-2202-01. 세련된 느낌의 브라운 컬러에 그레이톤이 섞인 원목 패턴 바닥재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낸다. 세로로 절개 처리 된 원목 프린트가 아담한 공간을 한결 넓어보이도록 한다.
Before
오래된 바닥재는 찌든 때로 얼룩져있고, 집주인이 바뀌면서 장판 이곳저곳이 찢겨 본드로 덧붙인 곳이 많아 지저분하다.
▶LG 베스트빌 구들채는요…
전통 구들에 쓰이던 천연 광물을 70%이상 함유한 웰빙 라이프를 위한 제품. 온돌마루에 비해 9.5배의 뛰어난 열전도율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통 구들 바닥재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디자인한 제품과 천연 무늬와 질감이 살아있는 원목 패턴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집안 분위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 무료개조 / LG베스트빌(02-3773-3590) ■ 진행 / 정지연 기자 ■ 사진 / 박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