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 때와 곰팡이,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에 더럽고 심한 악취까지. 골칫거리 욕실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레이디경향의 문을 두드리세요! 두울타일과 함께 여러분의 욕실을 새롭게 바꿔드립니다.
이달 행운의 주인공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사는 정안강씨(65). 많이 낡진 않았지만 짙은 타일 때문에 분위기가 어둡고 바닥이 미끄러운 욕실은 늘 불만이었다. 특히 가끔씩 놀러오는 손주들이 다칠까봐 노심초사했다고. 개조 후 눈부시게 환해진 욕실 때문에 들어설 때마다 흐뭇하며 무엇보다 이제 손주들이 와도 안심할 수 있다며 기뻐했다.
1 골드 타일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욕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의 욕실에 한쪽 벽 가운데 부분을 광택 있는 골드 타일로 마감해 포인트를 주었다. 바닥은 잔잔한 무늬가 새겨진 미끄럼 방지 기능성 타일로 시공해 멋과 안정성을 동시에 살렸다. 조명은 형광등으로 교체해 어둡던 분위기를 환하게 만들었다.
2 회벽 느낌의 화이트 타일
욕실 분위기를 어둡게 만들었던 벽타일을 깨끗한 화이트 타일로 교체, 회벽의 질감이 살아있어 내추럴하면서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한다.
3 반 오픈형 화이트 수납장
너무 작아 수납공간이 부족했던 낡은 수납장을 넉넉한 크기의 반 오픈형으로 교체. 분리 수납이 가능해 편리할 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이 욕실 분위기를 한껏 살린다.
공사일지를 공개합니다
1월 7일 욕실 개조 설계와 액세서리 교체를 위한 논의
1월 8일 종전의 타일과 변기, 세면대 등 기타 부자재 철거
1월 9일 타일 공사, 변기?세면대?욕조 등 기타 부자재 설치
공사비 내역
타일 외 부자재 50만원, 변기 12만원, 수전금구 11만원, 거울 6만원, 수납장 7만원, 욕실 조명 3만원, 액세서리 10만원 독자부담 인건비 50만원 총 1백49만원
Before
조명도 어두운데다 바닥과 벽 하단의 갈색 타일이 욕실 분위기를 더욱 어둡게 만들었다. 타일 사이사이에 낀 때와 곰팡이도 청소로는 해결되지 않았다.
‘두울타일’의 리모델링 기법
타일 전문 업체인 만큼 오래되어 누렇게 변한 타일을 세련된 디자인의 깨끗한 타일로 교체하고, 컬러풀한 포인트 타일로 욕실 분위기를 보다 세련되게 바꿔준다. 또 욕실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넉넉한 수납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변기, 세면대, 수전 등을 함께 교체해 새집 같은 욕실로 만들어준다.
이렇게 참여하세요!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등 주거 공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욕실을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사진 5장(욕실 전경 2장, 수납장 1장, 변기 1장, 욕조 1장)과 함께 의견서를 보내주세요. 나이, 주소,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잊지 말고 적어주세요. 보내주신 의견서와 사진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욕실 수납장과 액세서리 등은 무료로 제공하지만 인건비 50만원은 독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공사 기간은 2~3일 걸리는 것 미리 알고 계시고요. 매달 한 분에게 돌아가는 행운을 놓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응모하세요!
보내실 곳 서울 중구 정동 22 경향신문사 레이디경향 욕실 무료 개조 담당자 앞 문의 02-3701-1314
■무료 개조 / 두울타일(02-937-2323) ■진행 / 성하정 기자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