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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 ‘시니어 소비자’ 연구한다
패션그룹형지가 막강한 소비 파워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니어 고객에 대한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뉴 시니어 연구소’를 개소하고, 출범을 알리는 기념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패션그룹형지는 뉴 시니어 연구소를 통해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는 시니어 세대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패션 사업의 경쟁력 강화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23일 형지 본사가 위치한 송도 형지글로벌복합센터에서 진행된 기념 현판식에는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을 비롯, 주형환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 최혜원 형지I&C 사장과 연구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현판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본격화한 시니어 연구소는 시니어 관련 단체나 연구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자체 등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연구를 해나간다는 계획이다.최준호 부회장은 연구소장을 맡아 조직 운영 및 연구 활동을 이끈다. 지난해 10월부터 ‘시니어TF... -
송혜교 ‘중세 로설’ 속 여주 그 자체
배우 송혜교가 오랜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며 우아한 매력으로 다시 한번 존재감을 과시했다.송혜교는 최근 250여 년 역사의 프랑스 하이주얼리 메종 ‘쇼메(CHAUMET)’가 주최한 ‘조세핀(Josephine) 하이 주얼리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 송혜교는 단아하면서도 기품 있는 스타일링으로 등장, 글로벌 패션 피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송혜교는 메종의 상징적인 작품 ‘푸시아 티아라(Fuchsia Tiara)’에서 영감을 받은 ‘수아 드 페트(Joséphine Soir de Fête)’ 컬렉션의 네크리스와 이어링, 링을 착용해 고전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미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또한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담은 ‘수브렌 드 쇼메(Souveraine de Chaumet)’ 네크리스와 이어링, 워치까지 더하며, 우아함의 정수를 보여줬다. 여기에 페어 쉐입 에메랄드가 세팅된 ‘조세핀 아그레뜨 임페리얼 링’까지 더해져 한 폭의 예술작품 같은 ... -
지구를 생각하는 뷰티, 이건 어때?
4월 22일은 환경오염 문제를 다시 한번 짚고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지구의 날’이다. 여러 분야에서 평소 지구를 위하는 행보를 꾸준히 걸어온 브랜드들의 숨은 노력이 주목받는 때이기도 하다.뷰티 업계에서는 ‘컨셔스뷰티’ 브랜드가 그 주인공이다. 컨셔스뷰티란 인체와 환경에 해롭지 않은 성분을 고집하는 것 외에도 패키지, 판매 과정, 브랜딩 등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로컬에서 찾은 자연 성분, 밀바랩퍼스널케어 브랜드 밀크바오밥이 론칭한 ‘밀바랩’은 100%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다. 특히 ‘프루넬라(꿀풀) 라인’은 제주 오름에서 발굴한 10종의 원료 소재 중 항산화·항염·항노화·보습 효능 평가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꿀풀을 주원료로 한다. 꿀풀에서 유래한 콜라겐 성분과 5가지 펩타이드가 립앤아이 리무버, 아이크림, 속눈썹 영양제, 아이 패치에 담겨 예민한 눈가를 자극 없이 순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친환경 패키지와 ... -
美 트레이더 조 ‘에코백 대란’ 또 일어났다
미국 트레이더 조(Trader Joe’s)의 마트 에코백 대란이 또 일어났다. ‘미니 캔버스 토트백’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기에 ‘미국 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부활할 조짐이다.트레이더 조의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부활절에서 영감을 받은 파스텔 색조로 돌아왔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 토트백은 봄 시즌을 맞아 전국 매장에서 진열과 동시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트레이더 조는 지난 9일(현지시간) ABC뉴스에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이번 주부터 미국 내 모든 매장에서 차례대로 판매될 예정”이라며 “매장별로 입고일과 재고 상황은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가격은 개당 단 2.99달러. 파스텔 톤의 블루, 핑크, 퍼플, 그린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트레이더 조는 “이번 컬렉션은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리지널 토트백에 대한 고객 반응을 반영해 새롭게 재해석된 제품”이라며, “특히 부활절 시즌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색감과 실용적인 크기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
테일러 스위프트가 출시한 가디건, “그랜마코어룩이네”
글로벌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팬들을 위한 깜짝 굿즈를 출시한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충성도 높은 팬덤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앨범 Fearless (Taylor‘s Version) 의 4주년을 맞아 한정판 굿즈, 가디건을 출시한다.스위프트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오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Fearless (Taylor‘s Version) 가디건의 재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번 한정판은 72시간 동안 혹은 재고 소진 시까지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가디건은 골든 브라운 컬러의 청키 니트로, 검은색 스트라이프 패턴과 앞·뒷면에 수놓인 별 자수가 특징이다. 최근 유행한 그랜마코어룩(할머니 의상을 연상케하는 빈티지 패션)을 연상케한다. 왼쪽 하단에는 ‘Taylor Swift Fearless Taylor’s Version’이라는 라벨이 부착돼 있어 상징성을 더했다.스위프트는 지난 2020년, Folklore 앨범의 싱글 ‘Cardigan... -
바이모노 ‘괴수 8호’와 손잡았다
바이모노와 <괴수 8호>가 만났다.남자 빅사이즈 쇼핑몰 바이모노와 2024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상을 수상한 <괴수 8호>가 만나 즐길거리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8일 선보였다.바이모노는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 ‘괴수 8호’와 ‘히비노 카프카’의 아트웍을 활용한 의류 아이템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괴수 8호>와 IP 정식 계약을 통해 정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패션 브랜드는 바이모노가 유일하다.바이모노는 “<괴수 8호>라는 로고 자체만으로도 제품이 완성될 정도로 패션 디자인 가치가 뛰어나다”라며 “생생한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옷 자체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아트웍을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앞서 바이모노는 ‘왕뚜껑’, ‘브레드 이발소’, ‘우주먼지’ 등 다양한 IP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한편, <괴수 8호>는 전 세계적으로 출몰하는 괴수와 맞서 싸우기 위해 만들어진 방위대의... -
‘팝업 성지’ 성수동에 등장한 이번 시즌 패션브랜드 팝업 전략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팝업스토어 성지’ 성수동에서 패션 업계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팝업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국 팝업의 28.53%가 성수동에서 진행됐으며 그중에서도 패션 분야 팝업이 27.18%를 차지했다.이번 시즌 패션업계의 동향을 살피려면 성수동으로 가야하는 이유다.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기 위한 팝업 전략으로 중무장한 패션 브랜드들의 팝업 전략을 살펴본다.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는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서 ‘NITRO HOUSE(나이트로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러닝 문화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 공간이다.나이트로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모든 러너를 위한 팝업’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지난 15일 오픈했다. 입구부터 플로어를 트랙 형태로 디자인해 고객들이 트랙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팝업 이곳저곳을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꾸몄으며, 제품 전시 및 ... -
새봄에는 뭐 신을까?
낮 기온이 10도로 웃돌면서 봄기운이 완연한 요즘,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무거운 부츠와 워커는 이제 신발장에 넣어 둘 때. 가벼운 봄 슈즈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일상에서 입기 좋으면서도 멋스러운 제품이 있다.먼저 애프터아워즈의 ‘피셔맨 샌들(Fisherman Sandal)’ 제품은 로퍼 형태의 앞 코에 샌들 형태의 뒷 밴딩을 합쳐 편안하게 착화가 가능한 클래식 무드의 피셔맨 샌들이다.최대한 발가락이 보이지 않으면서 캐주얼하고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포멀한 코디부터 캐주얼한 코디까지 잘 어울리는 데일리한 아이템으로 양말과도 함께 매치해 감각적인 룩을 선보일 수 있다.좀 더 세련된 마무리를 원한다면, 애프터아워즈의 ‘써머 뮬(Summer Mule)’을 주목해보자. 부담스럽지 않은 3.5cm 굽 높이의 가벼운 키튼힐 뮬로, 매쉬 소재가 매력적인 써머 뮬 제품이다.총 3가지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굽이 얇은 키튼 힐이나, 스트랩으로 발... -
이준혁 완벽 ‘수트핏’ 어디 꺼?
이준혁의 완벽한 수트 핏을 완벽한 실루엣으로 만날 수 있다. 이준혁이 의류 브랜드 ‘다니엘 크레뮤’의 모델로 선정됐다.이준혁이 CJ 온스타일의 남성복 브랜드 ‘다니엘 크레뮤’의 모델로 선정됐다.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를 통해 부드럽고 스위트한 이미지로 대중의 사랑을 한몸에 받은 이준혁이 ‘다니엘 크레뮤’의 광고 모델로 선정돼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이준혁은 그간 다양한 작품을 통해 완벽한 수트 핏을 선보인 바 있다. 검사 서동재로 활약한 드라마 ‘좋거나 나쁜 동재’에 이어 ‘나의 완벽한 비서’까지 작품 속 연이어 선보인 수트 핏이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화제를 모으기도. 특히 ‘나의 완벽한 비서’에서 선보인 다채로운 컬러 소화력까지 그의 의상에도 연일 관심이 집중됐다.이같이 완벽한 수트핏과 실루엣으로 브랜드에 최적화된 배우 이준혁을 브랜드의 새 얼굴로 내세운 다니엘 크레뮤는 25SS 시즌 ‘My Perfect Silhouette(마이 퍼펙트 ... -
제니, 가방 속 필수템 ‘멍 크림’이 뭐야?
최근 첫 솔로 앨범 ‘Ruby’ 발매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블랙핑크 제니가 자신의 일상 속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 6일, 매거진 GQ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10 Things JENNIE Can’t Live Without’ 영상에서 제니는 보컬 관리 아이템부터 패션 소품, 건강 필수템까지 다양한 소장품을 소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특히 눈길을 끈 것은 격렬한 안무 연습과 공연 준비로 인해 자주 생기는 멍과 부기를 관리하기 위한 ‘멍크림’이었다. 제니는 “안무 연습을 하다 보면 다리와 무릎에 멍이 들 때가 많다”며 “스태프가 추천해줘서 사용하게 됐는데 지금은 꼭 챙기는 필수템”이라고 소개했다.그가 사용 중인 제품은 바로 태극제약의 ‘벤트플라겔’. 해당 제품은 진통과 소염 효과를 동시에 지닌 전문 멍 치료 연고로, 외상으로 인한 멍, 부기,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제니처럼 무대와 일상을 오가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