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가족이 사이판으로 휴가가야 할 일곱 가지 이유
아무리 물놀이가 신이 나도 소소한 즐길거리가 없다면 쉽게 싫증나는 곳이 워터파크다. PIC 사이판에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종일 놀아도 질리지 않을 흥미 만점 대형 워터파크가 준비되어 있다. 20m 길이의 대형 워터슬라이드, 30m 높이의 장대한 쓰나미 폭포는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쾌감을 안겨준다. PIC 사이판 최고의 명물은 무려 500m에 달하는 레이지 리버. 워터파크를 휘감아 도는 강물 위에 튜브를 띄우고 몸을 맡기면 세상 고민이 한순간 잊혀질 듯하다. 청명한 하늘을 바라보며 한껏 여유를 부리다가 중간중간 폭포와 소용돌이를 지나는 재미도 쏠쏠하다. 보다 역동적인 워터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은 1m 높이의 인공 파도가 넘실대는 포인트 브레이크. 역류하는 물살 위에서의 서핑이라는 이야기에 지레 겁부터 먹지는 말자. 파도타기를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친절한 클럽메이트의 도움을 받으면 안전하게 파도타기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매년 9월이면 전 세계 서퍼들의 묘기를 볼 수 있는 국제 포인트 브레이크 대회도 열린다.
두 번째 이유 오직 휴식만 생각할 수 있는 올 인크루시브 리조트
무슨 음식을 먹고, 어떤 놀이를 즐길 것인가? 자칫 배부른 고민 같지만, 휴가지에서 만족할 만한 음식과 놀이를 찾지 못한다면 이만한 스트레스도 없을 것이다. PIC 사이판에서는 골드카드 한 장으로 숙박은 물론 전 일정의 식사, 리조트 내 각종 레저 스포츠 시설 이용 및 장비 대여, 강습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야말로 가족 휴가 여행지로 PIC 사이판을 선택한 순간, 휴가에 대한 모든 준비는 깨끗하게 완료된다. 또 부모가 골드카드를 소지한 경우 만 12세 미만의 자녀는 2명까지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골드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사이드 그릴에서는 해 질 녘의 운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KBS-2TV ‘해피선데이-1박 2일’의 여정이 더욱 흥미로운 이유는 출연자들에게 주어지는 ‘미션’ 때문이 아닐까. 이처럼 휴가라 하더라도 마냥 노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뭔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곳에서는 PIC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체크인시 받는 챌린지 카드와 PIC 사이판 최고 인기 액티비티 10가지가 적힌 브로셔를 챙긴 뒤 양궁, 암벽등반, 미니 골프, 카약·아웃리거 투어, 테니스, 스노클링 등에 도전해보자. 각각의 미션을 수행하면 클럽메이트가 챌린지 카드에 표시를 해준다. 미션을 완수한 도전자에게는 PIC 메달을 증정하며, 8가지 이상만 완수하면 PIC 숙박권이 걸린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네 번째 이유 놀이와 영어를 한자리에서! 키즈클럽

두 객실이 연결되어 가족 이용객들에게 편리한 디럭스 커넥팅 룸. 산해진미가 가득한 마젤란 뷔페 레스토랑.
키즈클럽이 특히 엄마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는 모든 수업이 영어로 이뤄진다는 점 때문이다. 혹 영어를 못하는 아이라도 세계 각국의 또래들과 어울리며 놀이와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다. 물론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한국 어린이를 위해 한국인 클럽메이트를 배치해두는 배려도 잊지 않았다. 여기에 이웃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키울 수 있는 ‘나눔씨앗’ 클래스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가해보자. 매일 40분씩 이틀간에 걸쳐 교재와 액티비티 수업을 통해 나눔의 중요함과 생활 속의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아름다운 재단의 전문가들로부터 소정의 교육을 받은 클럽메이트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이 클래스를 이수한 어린이에게는 나눔 교재와 저금통이 선물로 주어진다. 1인당 10달러의 참가비는 아이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되니 사이판에서 뜻 깊은 추억 하나를 더 만드는 셈이다.
다섯 번째 이유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수상스포츠의 모든 것

PIC 사이판의 명물 레이지리버 전경.
여섯 번째 이유 어디에서든 SOS를 청하면 클럽메이트가 내게로 온다!
가족 단위의 해외여행에 있어 가장 큰 걱정은 외국어에 대한 불안감일 것이다. 한국인 클럽메이트가 상주해 있는 PIC 사이판에서는 그런 걱정은 날려버려도 좋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계 각국에서 온 만능엔터테이너 클럽메이트가 리조트 이용 안내는 물론 각종 스포츠 무료 강습, 게임 및 레크리에이션 진행을 맡아 이용객의 편의를 돕는다. 매일 저녁 워터파크와 PIC 전용 해변에서는 클럽메이트와 함께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해변에서는 비치발리볼, 줄다리기 등 게임이 열리고 카우보이, 카우걸과 함께하는 댄스 타임이 벌어진다. 낮 동안 물놀이에 지친 몸과 마음을 흥겨운 이벤트로 달래는 것은 어떨까. 이 모든 이벤트와 쇼의 진행을 바로 재능 만점 클럽메이트들이 도맡는다.

수상스포츠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세일링보트. PIC 사이판 풀의 야경.

놀랄 만한 운동량과 재미가 있는 비치발리볼. 간단한 용품만 있으면 가능한 스노클링.
■글 / 장회정 기자 ■자료 제공 / PHR 코리아(02-730-3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