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리노베이션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라구나 푸껫 골프 클럽. 2 새 단장한 그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골프 클럽 내 반얀 카페.
커플이 함께하는 레저로 골프만 한 것이 없다. 반얀트리 푸껫, 앙사나 푸껫과 함께 푸껫 방타오 만 복합 휴양 단지 내에 위치한 라구나 푸껫 골프 클럽이 리노베이션을 거쳐 세계 톱 5 수준의 골프장으로 오픈했다. 400만㎡에 달하는 광활한 대지에 18개 홀, 71파 코스로 이뤄져 모든 레벨의 골퍼들에게 환영받는다. 또 자연 그대로의 방타오 해변을 등지고 있어 지리적으로도 최고로 손꼽힌다. 이번 리노베이션에 주안점을 둔 것은 바로 그린. 그동안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그린을 넓히고 벙커를 줄였으며, 평평한 페어웨이에 변화를 줘 각 코스마다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했다. 또 1, 5, 10, 14번 홀에 마련된 키오스크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최신식 시설로 업그레이드된 클럽하우스에 자리한 반얀 카페는 골퍼들의 필수 코스로 통한다. 골프 코스가 한눈에 들어오는 테라스에서 반얀트리 푸껫 소속 유명 요리사의 일품요리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1 푸껫 전통 배에 올라 즐기는 로맨틱한 디너 크루즈. 2 씨푸드 전문 레스토랑 워터코트. 3 풍등에 소원을 적어 날리는 뜻깊은 시간.

타마린드, Tr을 비롯한 다양한 레스토랑이 리조트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골프 외에도 명상, 에어로빅, 아쿠아토닝 등의 액티비티도 일정에 추가할 수 있다. 보다 활동적인 여행객이라면 스쿠버 다이빙, 세일링, 카누, 윈드서핑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도 빼놓을 수 없을 것. 반얀트리 레인저와 함께하는 트레킹 체험, 거북이 클럽 다이빙 프로그램 등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인기다.
낭만적인 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카약 어드벤처 투어도 권할 만하다. 리조트 내 아름다운 라군에 배를 띄우고 직접 노를 저으며 인근 다섯 군데 리조트를 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고스란히 눈에 담아올 수 있다. 푸껫 전통의 긴 꼬리 배인 ‘산야 락 사랑의 약속호’에 올라 전통 음악을 들으며 반얀트리 전속 담당 호스트가 준비한 요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디너 크루즈도 마련돼 있다. 라군 너머 펼쳐진 찬란한 노을이 어느덧 반짝이는 별로 바뀌는 순간, 잊을 수 없는 추억이 아로새겨진다. 짙은 어둠이 밀려오면 풍등에 소원을 적어서 날려 보내는 세리모니의 시간도 그 빛을 더한다.

1 몸과 마음의 평화를 찾아주는 스파 프로그램. 2 샤프론에서는 태국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미슐랭 가이드」에서 극찬을 받은 레스토랑 엘 불리를 비롯해 세계적인 명성의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쌓은 새로운 총괄 셰프 알폰소 드 라데헤사가 진두지휘하는 레스토랑들도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알폰소 셰프의 지휘 아래 재탄생한 레스토랑 샤프론은 태국 음식의 진수를 보여주는 시그너처 레스토랑으로 업그레이드됐고, 시푸드 전문 레스토랑 워터코트는 라군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를 옮겨 근사한 분위기를 추가했다.
반얀트리 푸껫은 재개관을 맞아 나이트 온 어스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12월 20일까지 연속 날짜로 최소 5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박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과 함께 매일 조식 뷔페 이용권, 샤프론과 워터코트 이용시 20% 할인(주류 제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가격은 반얀 풀 빌라 5박 기준 87,504바트(약 287만원, 세금·봉사료 포함)부터이며, 반얀트리 공식 홈페이지(www.banyantree.com)에서 스페셜 오퍼 코드 BT2015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예약은 홈페이지와 이메일(phuket@banyantree.com) 혹은 전화(+66-76-372-400)로 하면 된다.
■글 / 장회정 기자 ■자료&사진 제공 / 반얀트리 호텔 앤 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