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드래곤시티의 ‘딸기 뷔페’
호텔업계가 소비자의 심리적 만족감과 럭셔리 로망을 동시에 실현해주는 특별한 서비스로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나를 위한 투자’에 아낌없는 이들을 위한 생활형 숙박시설부터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뷔페, 합리적인 가격대로 고급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PB 상품까지 일명 ‘가심비’ 서비스를 정리해봤다.
■ 커플을 위한 ‘서울 드래곤시티’
맛있는 디저트를 마다할 사람은 없다. ‘서울 드래곤시티’는 탁 트인 시티뷰를 바라보며 딸기 뷔페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 ‘딸기 먹고 갈래’를 내놓았다. 분위기를 돋우는 와인과 함께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 상품이다.
‘딸기 뷔페’는 약 10종의 디저트와 생딸기, 짬뽕, 로제 떡볶이, 와인 등 풍성하고 다양한 음식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또한 ‘딸기 타워’는 딸기 샐러드와 토르티야 등이 포함된 5단 타워 디저트 플래터와 스파클링 와인을 경험할 수 있다.

특별한 서비스를 진행 중인 ‘와이컬렉션’
■ 합리적 가격으로 고급 서비스를 ‘와이컬렉션’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 위치한 ‘와이컬렉션’은 프라이빗 라운지 컨시어지 및 버틀러 서비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 5성급 호텔에서 누릴 법한 프라이빗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객실은 슈퍼브 오션뷰 스위트, 슈퍼브 오션뷰 로열스위트, 파노라마 오션뷰 스위트, 파노라마 오션뷰 로열스위트, 펜트하우스 등 총 5가지로, 각 객실 크기는 50평에서 90평에 이른다.
모든 객실에는 취식이 가능한 주방 설비는 물론 프랑스 명품 가구 그랑지의 침대, 소파, 테이블과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가게나우가 비치돼 있다.
또한 기존 생활형 숙박시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명품 어메니티도 마련돼 있어 일반 여행객은 물론, 휴양소 및 워케이션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롯데호텔’이 판매중인 시그니엘 디퓨저
■ 호텔 향기를 집에서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자사몰에서 PB 상품을 판매 중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시그니엘 디퓨저’다.
당초 호텔의 서비스 환경을 높이기 위해 만들었으나 숙객들의 구매 문의가 이어져 상품으로 출시된 디퓨저는 실생활에서 스몰 럭셔리를 만끽할 수 있어 2020년부터 판매량이 연평균 6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인기다.
롯데호텔은 이 디퓨저를 10주에 1회씩, 1년간 총 6회 정기 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커피 마스터가 고품질 원두를 골라 블렌딩한 프리미엄 커피 원두도 정기 구독할 수 있다. 호텔 라운지에서 판매하는 커피에 쓰이는 원두로, 단품 구매보다 20%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