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부터 아이돌 메이크오버까지…K팝 스위트룸 오픈

노래방부터 아이돌 메이크오버까지…K팝 스위트룸 오픈

댓글 공유하기
부킹닷컴은 29일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숙박 캠페인을 론칭했다.

부킹닷컴은 29일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숙박 캠페인을 론칭했다.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한 단 하나의 스위트룸이 문을 연다.

부킹닷컴은 29일 K팝의 전 세계적인 인기와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한류가 선사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Ultimate K-pop Experience)’ 숙박 캠페인을 론칭했다.

누구나 쉽게 온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 아래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별장, <인어공주> 실사 영화를 재현한 ‘언더 더 씨’ 숙소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숙박 경험을 선보여온 부킹닷컴은 올해 최초로 한국에서도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K-팝과 한국의 매력을 소개한다는 목표다.

캠페인에 당첨된 행운의 1팀(동반인 포함 2명)에게는 숙박, 항공 등의 교통편은 물론 아이돌 메이크오버, 엠카운트다운 방청권, 댄스 강습까지 K팝 문화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가 제공된다.

K-팝 스위트룸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 20층에 위치한 최상급 객실인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에 마련됐다.

K-팝 스위트룸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 20층에 위치한 최상급 객실인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에 마련됐다.

K팝 스위트룸은 홍대에 있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 20층에 있는 최상급 객실인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에 마련됐다.

입구부터 객실까지 전체적으로 Y2K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객실은 K푸드존, K뷰티존 등 총 4개의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돼 각 공간을 대표하는 스토리텔링 요소와 함께 특별한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부킹닷컴은 솔로 가수 강다니엘과 손잡아 이번 캠페인에 특별함을 더했으며 숙소 곳곳, 그에게 영감을 받은 요소들을 반영했다. 입구에서는 강다니엘 포스터가 투숙객들은 반갑게 맞이한다.

K푸드를 맛볼 수 있는 K팝 스위트룸 내 ‘분식닷컴’ 부엌

K푸드를 맛볼 수 있는 K팝 스위트룸 내 ‘분식닷컴’ 부엌

내부에 들어서면 K푸드를 맛볼 수 있는 ‘분식닷컴’ 부엌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라면, 떡볶이부터 다양한 스낵이 가득 차 있으며 종류별로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강다니엘만의 특별한 라면 레시피도 제공되며, 투숙객들은 취향에 따라 강다니엘 라면을 직접 만들어 보거나 나만의 특별한 레시피에 도전해 볼 수 있다.

그다음으로 만나볼 공간은 스위트룸의 하이라이트인 K팝 라운지다. 이곳에는 투숙객들이 마치 아이돌로 변신한 것처럼 춤추고 노래할 수 있는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다. 가장 좋아하는 K팝 음악에 맞춰 마음껏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전용 노래방 시설부터 댄스 강습에서 배운 안무를 연습하며 영상 촬영도 할 수 있는 무대까지 경험할 수 있다. K팝 라운지 바로 옆에는 따듯한 물에 몸을 담그고 음료와 음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쿠지가 준비되어 있어 실컷 땀을 흘린 후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K팝 라운지 반대편에는 K뷰티 스튜디오가 준비돼 있다. 아이돌처럼 메이크오버를 경험할 수 있는 뷰티 공간이다. 이곳에서 투숙객들은 연예인 담당 헤어(칼라빈 서일주 헤어 디렉터)&메이크업 아티스트(장사랑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스타일리스트(민현지 스타일리스트)에게 직접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받게 된다. 또한 박지만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개인 사진 촬영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이 특별한 경험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사진첩이 제공된다.

K팝 스위트룸을 완성하는 건 아티스트의 흔적이 가득 담긴 강다니엘의 보물창고다. 강다니엘이 뮤직비디오에 직접 착용했던 의상들부터 다양한 소장품까지 다양하게 비치돼 있다. 뿐만 아니라 선물로 증정되는 친필 사인 앨범은 물론 강다니엘이 투숙객을 위해 직접 촬영한 독점 영상 메시지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지난 7일 부킹닷컴에 오픈된 예약을 통해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투숙객 2명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2박 3일간 25.07달러(약 3만3000원)에 이 모든 경험을 동반한 패키지 혜택을 누리게 된다.

로라 홀드워스 부킹닷컴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니징 디렉터는 “언어, 문화의 차이를 뛰어넘으며 전 세계를 강타한 K팝으로 인해 한국은 글로벌 팬들과 여행객들에게 그만큼 매력 있는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의 배경을 밝혔다.

K팝 아티스트의 흔적이 가득 담긴 강다니엘의 보물창고.

K팝 아티스트의 흔적이 가득 담긴 강다니엘의 보물창고.

한편 부킹닷컴은 이날 오전 롯데호텔 서울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내 첫 미디어 행사인 ‘2023 부킹닷컴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올해 새롭게 취임한 부킹닷컴 김현민 한국 지사장이 참석해 지난 2분기 매출을 공개하며 여행 업계의 긍정적인 회복 추이를 시사하고 한국인의 선호 여행 트렌드 조사 결과와 함께 한국 시장에서의 전략에 대해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부킹닷컴의 모회사인 부킹홀딩스의 매출은 55억 달러(약 7.3조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2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총 객실 이용 박수는 전년 동기보다 9% 오른 2억 6천8백만 건으로 집계됐다. 주목할 점은 전체 지역 중에 아시아가 4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성장을 이끌었다는 점이다.

부킹닷컴은 한국이 여행지로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자사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는 9월(8월 28일부터 9월 10일 투숙 기준) 한국에 대한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한국을 방문하려는 해외 여행객들은 일본, 대만, 미국, 싱가포르, 독일, 호주, 홍콩 순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일본, 대만, 홍콩 여행객들로부터는 한국에 대한 검색량이 전년 동기보다 각각 617%, 2,162%, 851%나 늘었다. 한편 한국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는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방콕, 다낭, 나트랑, 삿포로 순이었다.

이외에도 설문조사에 따른 한국인의 여행 성향을 살펴보면 한국인은 유독 여유로운 여행에 대한 니즈가 높았다. 여행을 떠나는 가장 큰 목적(복수응답 허용)으로 휴식(68%)을 꼽았는데, 이는 APAC 지역 응답자 중 가장 높은 수치였다. 그다음으로 미식(29%), 새로운 경험을 통한 변화(27%)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여행할 때 선호하는 장소와 활동(복수응답 허용)은 음식(62%), 자연과 경치(57%), 섬과 해변(40%), 웰니스와 건강 증진(37%) 순으로 나타났다.

‘여행 시 걱정 요소’에 대한 질문(복수응답 허용)에는 금전적인 문제(42%), 여행을 계획하는 과정의 번거로움(29%), 일을 쉬는 것(27%), 향후 경제 전망에 대한 불안(23%)이라는 답변이 주를 이루었다. 이 중 여행을 계획하는 과정의 번거로움이라는 답변만 APAC 지역 응답자보다 6%p 가량 높았고, 그 외에는 모두 APAC 평균과 같거나 낮은 수준으로 한국인들은 비교적 여행 시 걱정이 적은 편으로 분석됐다.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