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이매진 유어 코리아)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 골드버튼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해 골드버튼을 받은 것은 전 세계 국가관광기구(NTO) 중 한국이 처음이다.
2011년 6월 개설된 이 채널은 789편의 한국 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보유했고 누적 조회 수는 36억 회에 이른다.
특히 ‘범내려온다’와 ‘머드맥스’, 방탄소년단(BTS) 체험 영상 ‘부산블루스’ 등으로 유튜브 조회 수 돌풍을 일으킨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한 각종 숏폼 영상 그리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올해도 한국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영상에 담아 전 세계에 확산시키겠다”며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올해 2천만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