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맞아 호텔업계에서 인기 캐릭터와 협업해 다양한 키캉스(키즈+호캉스)프로모션를 선보이고 있다. 호텔들은 캐릭터 테마룸, 특별 이벤트, 기념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여름방학 동안 고객들의 발길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해 여름방학 키캉스 패키지 ‘캐치! 티니핑과 함께하는 캐치 썸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캐치 썸머’ 패키지는 객실 1박, 올데이 뷔페 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 조식 3인 이용권, 한정판 캐치! 티니핑 캐리어 세트, ‘티니핑 유니버스’ 입장권, 캐치! 티니핑 네임택 교환권,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또 캐리어, 레디백 그리고 이들을 마음껏 꾸밀 수 있는 DIY 스티커 총 3종 세트로 구성된 캐치! 티니핑 캐리어를 선물로 제공한다. 객실 내 아이들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키즈 텐트(별도 이용 요금 부과)를 비치할 수 있다. 아이들은 ‘캐치 티니핑 스탬프 미션북’을 통해 호텔 곳곳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키즈 테마 놀이공간 ‘티니핑 월드’에서 자신의 이름이 들어간 캐치! 티니핑 네임택을 획득할 수 있는 바우처가 제공된다. 이달 9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카카오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 엣 JW’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팬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춘식이와 어피치 군단 피치파이브로 꾸며진 객실 숙박과 함께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카카오프렌즈 앳 JW’ 패키지 이용객들은 ‘춘식이’와 ‘어피치’ 캐릭터 인형, 베드 러너, 슬리퍼, 타올, 디퓨저 등 캐릭터 어메니티로 꾸며진 디럭스 룸, 또는 그리핀 스위트에서 1박을 머물며, 비치품 외에도 객실 조명, 창문, 벽면, 욕실 거울 등 인테리어 장식에서도 사랑스러운 춘식이 및 피치파이브 캐릭터를 만나 볼 수 있다.
패키지에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한 귀여운 춘식이와 어피치의 모습이 그려진 증류주 ‘서울의 밤 (375㎖)’ 및 춘식이 비치타월 등 특별한 굿즈도 포함되며, 함께 온 이들을 위해 치킨, 감자튀김, 맥주와 주스로 구성된 4인 패밀리 세트도 인룸다이닝으로 제공된다. 디럭스와 그리핀 스위트 객실에 한해 내년 1월 6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한편, 호텔은 여름방학 시즌 동안 특별히 키즈라운지를 운영하고, 2024 파리 올림픽 기간에는 키즈 액티비티 전문 ‘플라잉 몬스터즈’와 함께 ‘JW 썸머 스포츠 캠프’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을 메인으로 한 ‘위드 마이 키즈 – 시나모롤’ 패키지를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인 시나모롤은 밝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어린이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노보텔 스위트’에 마련되는 시나모롤 테마룸은 객실 내부 곳곳을 시나모롤이 그려진 아이템으로 채워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투숙객에게는 어린이용 시나모롤 베스로브 및 인형과 함께 부챗살·양갈비·왕새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가 플래터’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서울드래곤시티는 시나모롤 디저트로 홀 케이크와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미니언즈 썸머 스플래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미니언즈 썸머 스플래쉬’ 프로모션은 최 개봉한 <슈퍼배드 4>의 미니언즈를 현실 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멜빵바지 대신 슈트를 차려입고 악당을 잡는 AVL 요원으로 완벽 변신한 ‘에이전트 미니언즈’의 등신대가 설치됐다.
미니언즈 인형과 쿠션을 카바나, 둥지베드, 썬베드 곳곳에 비치했으며, 미니언즈 랩핑 인테리어와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에서 미니언즈를 접하며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미니언즈 썸머 스플래쉬’ 프로모션은 9월 1일까지 4층 야외 수영장 어반 이스케이프에서 진행된다.
한편,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이 여름휴가와 방학 시즌을 맞이해 이탈리아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다다움파’와 협업해 어린이 자녀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헬시 비기닝’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롤링힐스 호텔이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와 협업한 ‘롤링힐스 위드 하리보 패키지’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테마룸은 하리보의 인기 캐릭터인 ‘골드베렌’과 인기 제품들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침구와 액자, 인형, 어린이 텐트 등 객실 곳곳에 알록달록한 하리보의 감성을 더해 아이들의 귀여운 상상력을 자극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객실만이 아니라 50여 종의 꽃과 나무로 가꾼 야외 정원 곳곳에도 하리보 포토존이 설치돼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하리보 테마룸에서 이색적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롤링힐스 위드 하리보 패키지’도 내놨다. 하리보 테마룸 1박과 함께 하리보 리유저블 백, 젤리 세트, 하리보 물병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싱싱한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조식 뷔페 2인 무료 이용이 포함되며, 어린이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통창으로 아름다운 정원이 바라보이는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담았다.